유저노하우

[기타] [필독]나이트의대한 선입견이 나이트를 죽이고있다.
122.43.***.*** | 07.07.05 06:03 | 조회수: 29,936 |
milkman***

조금더 많으분들이 봐주셧으면 하는마음에 자유 계시판에 올렸다가 다시한번 올려봅니다.

여러분들의 선입견이 나이트라는 케릭을 현재 데카론에서 죽이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저뿐아니라 아마도 서머너분들도 같을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나이트유저이고 서머너에 대해서는 잘모르기때문에

또한 제가 듀얼나이트 유저이기 때문에 듀얼나이트에대해서 몇자 적어볼까합니다..

98랩의 듀얼나이트 유저입니다.

어제 데프를 가려고 아는 세그분한분하고 같이 파티를 하고서 파티만들어서 파티원을구하고

있었습니다..99랩메이지 한분이 파티 구한다고하셔서 파티를 해드렸습니다..

파티들어오시더니 바로 나가시더군요..그리고 귓말을하시는데 화력이 안나와서 나간다고합니다

고작파티원 98듀얼나이트저와..100랩세그한분..그리고 자기밖에없는데..

그리고 제가 화력이안되서 못껠거같으니 나간다고 하시더군요..

참..어이가없었습니다...

저여태 인던가면서 제가화력이안나와서 제쪽에서죽던가 아니면 저로 인해클리어를 못한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나이트 화력이 안나오는것은 방패케릭나이트 유저분들입니다..

검방.도방.메방등 pk에 강한편이지만 사냥하는부분에있어서는 데미지가 약한편입니다.

특히 같은 나이트지만.. 듀얼나이트에 비해서 거의 데미지가 반밖에 안나오구요..

그리고 범위스킬또한 듀얼나이트는 무한범위가 됩니다..범위공격에있어서도 다른어떤클래스와

비교를 해도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오히려 인던처럼 특수하게 한곳리젠만 잡는 방식일경우..

헌터나 메이지보다 훨씬우수한 몹사냥속도를 보여줍니다 헌터보다 약간은 낮은데미지지만..

어택엑셀레이션을 켯을경우 높은크리티컬확률로인해 평균데미지는 오히려 높으며 어택스킬을

안쓸경우에도 빠른공격속도로 충분히 데미지를커버할수있습니다..물론 메이지보다는 잘잡구요..

하지만 이러한부분을 대다수의 유저분들은 다르게 생각하고 계시죠 나이트 범위도안되고

데미지도 안된다..이러한 선입견으로인해서 지금 정말 많은 나이트 유저분들이 파티플레이에

있어서 피해를 보고계십니다..특히 피톤균던의마법진 같은경우의 인스턴트던전에서는..다른어떤

케릭보다 듀얼나이트가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무한범위스킬과 빠른공격속도 높은데미지 어느것하나

인던에서 인정받지 못할이유가 없습니다..하지만 현실은 정말 많이 다르더군요..

밑에 글은 제가쓴글과 peanut000님께서 쓰신글을 다시 복사했습니다..

peanut000님께서 제가 아직모르는부분들 그리고 귀차니즘으로인해서 서술하지않은 부분들을

써주셔서 같이 올려봅니다..

나이트 유저분들의 불만중 가장큰 불만은 데드프론트 균던의마법진(균던이라고많이하죠)

파티 플레이가 힘들다는겁니다..

지금 현제 데프또는 인던에 있어서 파티가 힘든 가장큰이유중에 한가지는

1.나이트는 공격력이 약하다

2.나이트는 범위공격이 안된다.

이두가지가 가장큰이유일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선입견이라는 점입니다..

데카론 나이트유저들의 대다수가 검방유저였습니다..

검방은 pk시에 강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검방을하죠

데카론을 처음 접해보는 유저분들도 검방이 좋다고하니까..검방을하고요..

어찌됬든 나이트의 대다수 유저분들이 검방을 많이하고 계신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나이트클래스에는 검방 말고도 많은 다른 유형의 나이트들이 있습니다..

방패케릭만 하여도 도방 메방 이있구요 무기데미지만 본다고하여도 다 검방보다는 높습니다.

그리고 또한 듀얼 나이트나 양손 나이트들 같은경우도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90대중반의 도듀얼 나이트입니다..

지금 전 동랩메지들이나 헌터들에게 데미지에있어서 딸린다는 생각을 해본적이없습니다.

단순데미지만본다면 헌터보다낮지만 듀얼나이트같은경우는빠른공속으

로 약간낮은 데미지를 커버합니다 그리고 메이지보다는 데미지높습니다

범위또한 무한범위공격되구요. 물론 제가 아직저랩이라 메지보다 데미지 높을지 모르겠지만..

현제 제랩에있어서는 동랩메지보다데미지 훨높다고생각합니다..물론 동랩동장비를 기준해서입니다

데프를가도 또는 균던을 가도 화력에있어서 딸린다는 생각은 별루 해본적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현실은 제생각일뿐 다른유저분들의 생각은 다르더군요..

그렇기떄문에 데드프론트나 인스턴트던전에서 파티하기가 어렵습니다..

한파티에 나이트 두명에 바기 한명 서머너한명 이렇게 4명있으면 세그분들 절대 그파티 안들어

옵니다..파티가 안되니 여느때와같이 제가 파장을 하여 파티원구성중에 100랩이상이신

서머너한분.그리고 나이트한분.바기워리어한분 이렇게 파티를 했습니다 데프 얼에서

평균랩100이상인데도 90초반의 세그분들은 한4명정도가 들어와서 한번 둘러보고 바로나갑니다..

결국 나중에 맘씨좋은 세그분인지 안나가시고 들어오셔서..선발됬고..1등은못햇지만 많은경험치

먹으면서 2등했습니다..

그리고 세그날레 분들 파티하시고 나가시는거 좋습니다

자기 자신의 기준이나 맘에 안들어서 나가시는거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하지만 나가실떄

죄송합니다..또는 ㅈㅅ 이한마디만해주고 나가시는것이 예의가 아닌가 합니다

자기 맘에 안드는 팟이니 나가시는거 어쩔수없지만.

나가실떄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주셧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나이트같은경우는 검방케릭분들은 사냥능력에있어서 분명히 듀얼이나 양손무기를든 기사에비해서

데미지나 범위공격능력 떨어집니다..

하지만 듀얼나이트 특히 도듀얼나이트와 양손무기를 들은 나이트분들은 사냥능력에 있어서

다른케릭보다 많이뒤처진다는 생각은 한번도안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도듀얼유저이기때문에 도듀얼나이트 같은경우는 절대로 헌터나 메이지에 비해서

사냥능력에있어서 떨어진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물론 90대중반의 저랩이라 이런말씀드리는것일

지도 모르겠지만..제가 지금까지 느낀부분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검방 데미지에 대해서 불만이신분들..듀얼해보세요 빠른공격속도와 높은데미지..

나이트중에 가장 크리가 잘터지구요..무한범위스킬또한 매력입니다..

pk보다 사냥을 더많이하신다면 레벨업에 더욱 치중하신다면 듀얼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pk에있어서도 검방 별루 무섭지 않더라구요....방어력이 낮지만..

높은공격력과 빠른 공격속도로 커버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컨트롤과..

그리고 한가지 웃긴것이..피톤성 인던 보면은(균던)91랩 헌터들..에이랭간다고 외치고 있더라구요.

인제막피톤성입성해서 에이랭을간다니..길드에서 가거나 아는사람과 가는건몰라도 누가

저랩헌터들을 대리고가겠습니까..가면 죽을텐데..그러한 이유는 헌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은

자기는 헌터이니까 파티가 잘될것이다 라고생각하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인던앞에 저랩 나이트 유저들은 별루 없습니다..처음에 호기심으로 한두번 가보려고

하다가 30분1시간을 외쳐도 파티가 안되니 포기하는것이죠..그리고 또한가지 의문점은 왜 인던은

에이랭만 가려고 하시는지 참 모르겠습니다 물론 에이랭 가면 많은경험치와 그리고 마법석조각또한

많이 얻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랩이 높으신 고랩분들이야 경험치 별루 안되니 에이랭가는거

당연하지만..인제 막 피톤 내성들어오신 세그나 헌터 메지분들 에이랭 갑니다

외치더군요..인제막90랩이거나 90~93랩의 초반분들이 에이랭을 가신다고 합니다 세그날레

같은힐러케릭은 예외로 처도 다른케릭들은 이해가 잘안됩니다 인던은 에이랭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비랭 과 씨랭도 있으며 비랭과 씨랭을 가도 저랩떼 가면 많은 경험치를 얻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에이랭 과 비랭은 경험치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물론 각라운드를 클리어했을때 나오는 보물상자의수량이 조금적고(에이랭2개 비랭1개)나오는

아이템도 차이가 나지만..꼭에이랭만 고집할피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유계시판글을 보다가 문득 답답해서 써본글이 스크롤의 압박이 꽤심해졌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아래 글은 제글을 보신 peanut000님께서 쓰신글입니다.

milkman000님 쓰신글을 보고 몇글자 끄덕여 봅니다.

나이트는 자신의 무기선택에 따라 화력이 될수도 있고 단순몸빵이 될수도 있다는생각입니다.

나이트는 여러종류의 나이트가 있음으로 좋지않은쪽으로만 선입견이 생겼으리라 생각됩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죠

1. 유저들이 가장많이 선호하는 검방나이트

범위스킬 5개(공통;4,방패1) 인던에이에서 범위스킬 시전이 공백이 생깁니다.

방어력이 좋을지는 모르나 방패기사의 단점은 milkman000님글처럼 당연히 공격력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하다보니 당연히 동렙기준해서 화력이 딸린다는둥 그런이야기가 나올듯합니다.

대다수 유저들은 나이트면 다같은 나이트로 기준을 삼으니까요.

리버스후 듀얼나이트 방어력상승과 공격력이 상승되었을뿐아니라 범위스킬 7개(공통;4,듀얼:

3)무한범위시전이 가능할뿐아니라 공격력또한 무시못합니다.

양손나이트역시 양검 범위7개,양도,양메는 더 많죠

인던에선 제개인적인 생각은 방패나이트만 아니면 어떤 클래스의 공격보다 뒤지지않는다는

생각입니다.(제가아는나이트(듀얼) 인던에이 한쪽방향에 세그한분(90이상)만 붙여주면 됩니다.)

2. 심층에서의 문제

근접 케릭이다보니 많이죽어나가는건 사실이더라구요

그또한 많은 나이트 유저들이 안고가야할 숙제이며 심층해서 자꾸 죽어나가니까 생긴문제가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어떤유저들은 심층때문에 저항셑을 따로 맞출정도로 열의를 보이시고요.

이문제는 나혼자만의 문제가 아니고 많은 나이트분들이 죽지않고 클리어를 해야만 그런선입견

들이 없어지리라 생각됩니다. 나는 안죽는데 왜 나이트팟 안끼워주지가 아니고, 모든나이트들

이 심층에서 꿋꿋이 살아남아야 이런 선입견이 없어지지않을까요?

방패기사는 심층에서 잘죽진 않으나,화력이 딸립니다.

듀얼이나 양손기사는 화력은 되나 잘 죽습니다.

얼마전 4명으로 심층도전했습니다.(듀얼나이트,법서먼,매지,세그)

(사망자:0, 렙120대후반부터 140대후반까지)

더욱 박진감 넘치고,더많은 경험치에 더많은 아이템 충분히 클리어 가능했습니다.

이야기가 엉뚱한 방향으로 흐르는듯하네요

어째됬든 나이트는 선택의 폭이 넓다는것을 많은 유저들이 알아주셔야 될듯 싶네요.

뭐든 자기케릭에 대한애착이 깊으면 본인의 케릭보다 더좋은 케릭이 없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도 코퍼,실버,골드 가득가득 드실길~~~~~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__)

  • jub***2007-07-05 09:35 | 211.226.***.***

    듀얼이 좋다는 야기인가...쩝...내용의 요지가 ㅋㅋ
    팟안되신다고..ㅎㅎ 불만하시는거 같은디.. ㅎㅎ 그게 뭐 꼭 나이트의 문제라고 하기는...
    나이트가 유저가 많아서 그렇게 느낄수도 있는거죠... 나이트가 보면...은근히..고랩이 많습니다.ㅋ
    저도 나이트 하면서...팟 잘안되지만.. 글도...솔풀하면서 돌아당기기는 좋은 케릭이죠....
    pk도 안좋다고하는디.. 그렇게 느껴본적없구요.........가끔.나이트를 찾는 팟도 많습니다...
    간혹..야그도 없이.나가는 사람들은 쩝.. 좀 예의없긴하죠.. 무슨 데프에서1등해야..하나
    겜은 게임일 뿐인디..ㅋㅋ.. 들어가기도 힘들지만서요..................
    겜을 겜으로 즐기면.. 뭐든 잼나요... ㅋ 꼭.. 인던..균던..심층을 가려는
    데카 광랩이 문제이죠...........................또한 겜과 회사의 문제이고요....
    나이트가 안좋은게 아니고.. 이거 데카는 필드에 사람이 없습니다.
    오토와 기차빼면.. ㅋㅋ 온라인 겜이라 느낄때는 데프할때 ㅋㅋ 왜이리 사람많은지........
    데카가.. 너무 팟위주의 겜이 되는기..아쉬을 뿐임니다.
    나이트는 장단점이 많은 케릭이지만.. 데카 사냥 시스템상..또한.. 전사냥터가 오토화되어있는이상.
    힘들어보임니다.......

    광랩하시고.. 데카에서..너무 팟에 신경쓰시다보면..나잇은 못하죠... 또다른 겜의 재미를 찾으시길

  • fuck***2007-07-05 13:42 | 125.140.***.***

    네 선입견 때문인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비록 검방 나이트가 범위 스킬 타 기사계열내지 캐릭에 비해 한두개씩 부족한것 사실이고
    비록있는 범위마저 저랩 스킬이 대다수를 차지하죠
    그러나 굳이 검방만 고집할 이유 없지 않겠습니까
    제가 도방으로 전환해보니 촙과 소직 범위로 출혈 확실히 터질때 그 위력 결코 무시못합니다.
    다만 사람들이 잘못느껴서 그렇지 만약 세그1,도방2 로 한구역 담당하면 10라까지 큰문제 없을듯
    싶더군요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런것입니다.
    양검은 이미 다들 잘 아시니 그래도 껴주는척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나이트,바기,트윈
    무시하는것 근접캐릭을 저주캐릭으로 만들어 버린 데카론 기술팀에게도 문제가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런 캐릭은 별볼일 없는 캐릭이라고 치부해버리는 유저들의 몫이겠죠
    막말로 세그2와 헌터 4명으로 한번도 안죽고 100% 클리어 가능하다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으시나요
    그렇지 않아도 남들보다 2배 약한 방어로 공격력 하나로 근근히 버티는 헌터가 자칫 스킬 미스나서
    다굴당하면 한두방에 다이되는것 일도 아닌데 왜 굳이 방어 강한 근접캐릭만 제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디깢나 변수는 있기 마련이고 완벽한 팟이라 자랑하는 파티조합역시 클리어 하지 못하고
    나오는 경우 수없이 많습니다.
    자신이 좀더 낳은 클래스 키우신 분들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그렇지 않아도 캐릭때문에 파티에서 외면당하고 거기에 저랩이라고 외면당하면 사냥하고 싶으시겠습니까?
    입구에 때거지로 몰려있는 수많은 유저 나를 무시하는 인간으로 보이는것 너무나 당연합니다.
    위에 글쓰신분 이야기 처럼 나보다 낮은 랩이 파티 걸어줘도 화력 안된다고 나가버리고 쳇창에 파티 구한다고 도배질한 놈 파티 걸어주니 말도 없이 나가버리는 인간들 하루에 수없이 겪어보면
    어떤 생각드시겠습니까

    꼭 데카론에서 사기스킬 하나씩 부여해줘야지만 근접캐릭 팟해주시겠습니까?
    스스로 자문해보십시오
    나는 여짓것 데카론 파티 하면서 소외받는 캐릭 얼마나 외면해왔는지..

    네 그냥 까짓것 헌터,세그,메지로 다시 키우면 그만입니다.
    저도 키우고 있지만요
    하지만 저도 팟때문에 어쩔수 없이 키우는 캐릭 아무리 정 가질려고 해도 마음에 안맞으면
    참 적응안되더군요
    팟 잘되는 장점은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납치해가는 사람들 고맙기도 하고 씁씁하기도 합니다.
    내가 나이트 키울때 이런 상상 꿈에도 못꾸었는데..라고 말이죠
    그런데 애착이 없으니 접속률도 떨어지게 마련이고 만약 포기해도 미련이 없겠더군요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누구는 랩업하고 싶은 생각 없고 누구는 보다 쉽게 하고 싶지 않겠습니까
    인던,데프 몰리는 화력캐릭과 힐러캐릭님들~
    님들도 똑같은 마음이죠? 그쵸?

    사람은 누구나 똑같습니다.
    이점 명심하고 파티하면서 매너점 갖췄으면 합니다.




  • zxcvbn2***2007-07-05 15:05 | 211.43.***.***

    다들 나이트가 안좋다고 데프에서 헌터,메지순으로 뽑는데요
    나이트 범위좋습니다 제생각엔 범위공격이 매지보다는적지만
    동렙매지션에 비해 데미지 더좋습니다. 데프에서 세그2분넣고
    온니 나이트로만 1등햇습니다. 나이트 듀얼,양손무기 엄청좋아졌구요
    다 편견때문에 그러는거같습니다 글참잘썻습니다.

  • sksalsgh***2007-07-05 18:48 | 219.250.***.***

    나이트... 특히 듀얼나이트 화력 엄청나졌죠...
    글고 방어력도 약간이지만 상승했습니다.
    듀얼나이트 특성중 브렌디쉬인가? 하는 스킬.. 그거 쿨탐 6초밖에 안대고 댐지도 51렙이었나? 그때 배우는 스킬이라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강하더군요..
    게다가 예전에도 그랬는진 모르겠지만 이젠 소켓 6개 다 적용되는듯 하고요...
    5퍼 아석 각각 3개씩 6개 박으면 자그마치 뎀지가 30퍼 오릅니다.
    기본공격 4000짤 나이트가 때리면 5200댐지 나오는 거죠...ㅋ

  • hero***2007-07-05 20:37 | 125.137.***.***

    이글은 ,, 검방나이트를 죽이는 글이네요...검방도 나름 잘하는디 ㅠㅠ

  • milkman***2007-07-05 21:09 | 122.43.***.***

    아랫분 검방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전혀없습니다..검방도 검방 나름대로 장점이 많은 케릭입니다..

    특히 pk에있어서는..꽤강한편이죠..그리고 파티플레이에었어서도..검방은 탱커로서의 역할을

    충분히할수있습니다..저는 다만 화력과 범위에대해서 말씀드리는것이구요 화력과 범위에있어서는

    다른클래스 다른성향의 나이트에비해서 절때 꿀리지 않다는부분입니다 오히려 어떤면에서는.

    기존헌터나 메이지보다 낳은 화력을보여줄수도있습니다..일단 무기에있어서도 소켓이6개

    이기때문에 추가되는 공격력이 다른어떤클래스보다 높은 데미지 향상효과를 줄수있습니다..

    화력면에서 그리고 공격속도면에서 제생각에 듀얼나이트만한 케릭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jjm1***2007-07-05 23:34 | 125.185.***.***

    하.. 제가 지금 듀얼 열심히 키우고 있습니다만..

    메방을 하려고 준비중이거든요..ㅜㅜ.. 메방 스턴 너무 탐나고해서....-_-..

    그냥 듀얼로 밀어부치는게 좋을까요.. 메방가는게 좋을까요..

    작성자님 생각이 궁금하네요..ㅠㅠ;;;

  • ac***2007-07-05 23:38 | 211.181.***.***

    전비록 저렙검방나이트지만 혼자 솔로잉으로 오래사냥하고 돈도잘법니다 나이트에대해 전혀불편함이없습니다 그리고 나이트 좋습니다 ㅎㅎ

  • kdx***2007-07-06 01:43 | 121.158.***.***

    메지션을 육성하고 있는 지나가던 객인데요...
    윗분이 듀얼이 메지 보다 몹을 잘잡는다는 글을 보고 의아해서 적어보네요...
    ㅠㅠ;;; 제가 나잇을 해볼땐 리버스전이라 잘모르겟지만..
    듀얼은 가장빠르고 많은뎀쥐를주는게 앵거잖습니까..
    잘모르겠네요....
    듀얼나잇이 메지보다 뎀쥐가 더좋다는건...
    흠.....자신도 즐거운 뎀쥐를 즐기는 ,,
    한메지유저가 궁금해서.,,
    115무기7강을낀 동랩 듀얼과 메지중에 어느케가뎀쥐 더나올지요...
    그리고 선입견으로 모든사람이 심층에서 나잇을
    보류하지는 않을것같네요 ㄷㄷ;;

    지나가던 한 객이 었네요......ㅠ _ -;;
    뭐라하진 말아주세요 ㅠ

  • hd8***2007-07-06 09:54 | 125.57.***.***

    좀 과장되긴 했지만 맞는 말이라 봅니다...전 주로 테섭서 활동하는 유저인데염...케릭은 헌터빼고는 전부 다 키워봤습니다...그래서 각 케릭 장단점을 제법 잘 안다고 할수 있는데염...리버스 이후 듀얼이 좋안지긴 했지만 헌터나 매지보단 화력이 조금 딸릴듯 합니다...그러나 크게 차이는 없구염...
    그리고 헌터는 몰라도 심층가면 매지는 저항땜에 완죤 뎀지 개안습이져...심층가면 듀얼이 훨 낫습니다...글고 방패기사면 몰라도 듀얼이나 양손이 범위가 딸린다는건 좀...;;이건 사람들의 선입견이라 봅니다...만약 렙이 110을 넘기지 않았다면 매지보단 오히려 듀얼이나 양손이 훨 나을듯 하구염...
    아주 고렙이 아닌 이상은 듀얼이나 매지 별반 차이 없을듯 합니다...글고 안타깝게도 서먼도 마찬가지이구염...사람들의 선입견땜에 묻혀있지만 리버스 이후 법서먼은 팔퍼스로 보스몹에게도 100%댐지를 줄수 있게 되었으며 트윈은 다크 아바타라는 단일 스킬로는 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는 스킬을 손에 쥐게 되었음에도 여전히 외면 받고 있져...안타까운 현실입니다...나이트라 화력이 안된다, 서먼이라 화력이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테섭서 한번씩 케릭 다 키워보세염...그럼 그런말 못합니다...

  • milkman***2007-07-06 10:16 | 122.43.***.***

    jjm1151 지금랩이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지만..듀얼루 하시다가 메방을 키우시면 조금 답답함을

    느끼시지않을까 합니다. 전개인적으로 데키론 베타 초기떄부터했구요 나이트는 여러가지

    유형별루 키워봤습니다.베방 리버스패치후 메방스턴확률도 올라가고 기본적으로

    방패케릭이기떄문에 방어도좋을뿐아니라 스턴스킬이있어서 몹사냥시 안맞으면서

    사냥을할수있습니다 피톤내성솔플을 한다면 피쿨약소모를 거의없이도 사냥이가능할듯하구요.

    그리고 방패계열중 가장많은 범위 스킬을 가지고 있는 메방도 분명 매력적인 케릭입니다.

    하지만 솔로잉시 사냥속도에 있어서는 듀얼하고 비교하기가힘들죠 솔로잉시 사냥속도

    그러니까 레벨업에있어서는 듀얼이 훨씬 좋습니다.하지만 낮은방어로많은피를소모하게되죠.

    듀얼을 육성해보면서 느끼는점은 피톤성 외성까지는 듀얼 방어에 전혀 문제없습니다

    내성에서부터 방어가 딸리구요.메방이좋으냐 듀얼이 좋으냐 이것은 자기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듀얼이좋아서 듀얼을 키우고있구요 저또한 메방 검방 도방 다키워봐서 내린

    결론입니다 예전에는 딜만있으면 스킬초기화를 무한으로 할수있었기 떄문에 많은 유형의

    나이트를키워보고 저에게 맞는 유형을 찾았구요.

    ace76님 검방도 좋습니다 방패계열중 가장높은 방어력으로 방어구에 신경을 안써도 어딜가도

    사냥이가능하고 피물약소모도 적기때문에 돈은 잘벌립니다.하지만 사냥속도에 있어서

    솔로잉시에는듀얼과는 거의2배정도의 사냥속도가 차이가 납니다.

    kdxpjy님에게는 죄송한 말이지만 메이지 좋은케릭입니다만.. 제생각에 선입견이없다면

    듀얼보다 안좋은 케릭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고랩이 되면될수록 몹들의 마법저항이 많아서

    데미지가 100%안들어가죠 특히 데드프론트때나 심층에서또한 데미지는 듀얼에비해 많이

    떨어집니다..그리고 저같은경우는 무기에 힘하고민첩을 맞추고 올체력으로 가는

    스타일이아니라.체력보다 힘을 20~30정도 더 투자하는 스타일이이거든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메이지분들 몹잡을때데미지 관찰을해보면 저보다 고랩메이지분들이라 해도 데미지에있어서

    부럽다는 생각은 별루안들더군요..또한 메이지도 스킬시전속도가 느려서 몹을을때속도는

    듀얼이 메지보다 느리다고는 전혀생각하지 않습니다.

    솔로잉시에대해서 주로 말씀드렸지만 화력에 있어서나 범위 공격또한 무한범위가 가능해서..

    인던같은경우는 오히려 메지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곳리젠만 잡으면 되는 특성때문에..

    데프또한 메지보다 좋다고 생각되네요..확실히 저랩때에는 메이지가 다른어떤 케릭보다 압도적인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레벨이 올라가면서 몹의 저항도 생기고 해서 듀얼이 메지보다 데미지

    면에서 딸린다는 생각은 안듭니다..메이지는 선입견이 워낙 좋은 케릭이고 듀얼나이트 같은경우는

    반대로 선입견이 워낙에 나쁜 케릭이죠..물론 듀얼나이트뿐이아니라 나이트라느 케릭 자체가

    선입견이 안좋게 되있으니..안타까울뿐입니다..

  • milkman***2007-07-06 10:41 | 122.43.***.***

    hd8254 님 어떤부분이 과장됬는지 모르겠네요..전 개인적으로 제가보고 느낀부분을 솔직히

    말씀드리는것입니다.

  • alstjr***2007-07-06 15:52 | 58.180.***.***

    글 잘 읽었습니다
    저또한 나이트 유저로서 정말 공감하구요
    나이트에 선입견을 좀 버렸으면 좋겠네요 ^^*

  • k0118***2007-07-06 21:48 | 116.34.***.***

    훗.......우짜나 이거 ㅋ 난 나이트 유저이면서도 다른케릭터를 깔보고잇는데 ㅋ

    반대로 내가 파티를 않해주는데 인던 훗 나보다 낮은사람 파티 않해준다...

    본인은 잘하고 선에 섭입견을 가지라.........

    인던?ㅋ 훗 데카론시스템 ....좀 만이해하면 껌이다..

  • sksalsgh***2007-07-07 10:14 | 219.250.***.***

    제가 드디어 듀얼나이트 65렙을 찍고 사막에 갔습니다.
    예전에 서먼을 72렙까지 찍고 접었었는데요, 뭐, 72렙 서먼과 비교하기 그렇지만 듀얼나이트 화력이...... 정말, 놀랬습니다.
    서먼을 키우다 나이트를 키워서 그런지 화력 차이가 어머어마 하더군요
    서먼은 소환몹 붙이고 몹을 약간 몰아서 블댄,데블스윙,블레이드스핀, 배츠를 사용하면 쿨탐 딱딱 떨어져서 거이 한마리씩 사냥했었는데, 듀얼은 한마리 잡는 시간에 3~4마리를 한번에 잡아 버리더군요..... 그것도 65렙이 말입니다.
    크레에서는 별로 느끼지 못했는데 사막와서 절실히 느끼네요......
    66렙에 무기바꾸고 광렙할거 생각하니 정말 기대댑니다.
    햐, 근데 전 손이 느려서 멀티나이트로 안키우고 순수 듀얼로 키우려고 하는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방어가 상당히 딸린다고들 하는데 걱정이네요...ㅎㅎ;; 뭐, 서먼보다는 낮겠죠......;;

  • ghkdwpak***2007-07-07 12:40 | 121.146.***.***

    sksa 님 이님 웃기네 서먼 왠지 욕하는거 같네 니가 서먼에 대해서 알어? 내가 만약 나이트 사막에서 범위없다고 한마리씩 잡는 대 서먼이 여러명이나 한번잡으니 서먼이 좋군요 하면 좋겠니 ????? 아...왠지 서먼이 사막에서 흐접 캐릭 되는거 같네 ㅡㅡ..

  • kimj***2007-07-07 15:36 | 124.28.***.***

    sksalsghekd님, 그쪽이 듀얼기사하는데 서먼에게 원한가지신일이 많으신가보죠? 안그래도 서로 선입견 풀어나가려고 협력하는데에도 모자랄판국에 서머너한테 시비까지 거시다니요.... 듀얼기사나 트윈서머너나 화력좋은건 사실인데 사람이 안껴주는 입장은 동일합니다. 그런데 듀얼기사를 좀 좋게보이기 위해서 서머너를 낮추다니 이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입니까? 솔직히말하자면 트윈서먼도 듀얼기사한테 뒤지지 않을정도의 화력은 됩니다.

  • hd8***2007-07-07 18:11 | 125.57.***.***

    ;;뭐가 과장이냐 하면여...방패기사가 듀얼보다 댐지가 절반밖에 안나온다하는거구여...헌터보다 사냥속도가 빠르다는게 과장입니다...;;
    하지만 그 심정은 이해합니다...거의 최고의 화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인던이나 데드에서 외면받는 현실이여...예전에 서먼 87렙때 코스모스 스킬 배우고 데드 갔는데 저대신 80정도 되는 매지를 넣더군여...어이없게도..;;허허...고작해야 36스킬이 주 스킬로 하고 기껏해야 81스킬 콩만한 화력에 중간 마나 물약 하나 잡아먹는 매지를 말이져...허...

  • milkman***2007-07-07 18:30 | 122.43.***.***

    hd8254님 과장된말 아니구요 해보셧으면아실것같은데..듀얼 나이트 키워보셧나요?

    최근 리버스패치후의 듀얼나이트 키워보셧는지 모르겠네요 리버스패치이후 공격력 방어력

    다올라갔습니다..도듀얼같은경우 동랩동장비 검방에 비해 거의2배가까운 데미지 차이가 납니다..

    물론 정확히 보자면 2배는 조금 안되겠지만..거의 2배정도 차이납니다..

    그리고 헌터와 나이트의 몹잡는 속도는나이트가 결코 헌터에 비해떨어지지 않습니다

    물론 헌터는 사정거리가 긴 원거리케릭이기때문에..전체적으로보면 나이트보다 빠르겠지요.

    나이트는 몹을향해 뛰어가는 동안 헌터는 몇방을 칠테니까요.하지만 단순히 몹잡는속도만 본다면

    전혀 헌터에비해서 떨어지지않습니다.리버스패치후 듀얼나이트를 키우시는 분들은 느끼실겁니다.

    선입견만 아니라면 메지보다 듀얼이 화력적인 면에서는 더욱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들아시겠지만 현제 데드프론트나 또는 인던등등..몹의 마법내성으로인해서 메지 데미지는..

    100%안들어갑니다 그에반해서 물리속성내성을 가진 몹은 없죠 그러기때문에 데미지또한 다들어

    가구요 데프때나 인던하면서 메지데미지를 유심히 관찰하지만 저보다 데미지 높은건 전혀 못

    느끼겠더군요..

  • rkdg***2007-07-07 21:00 | 121.184.***.***

    나이트 화이팅 ~~

  • sksalsgh***2007-07-07 21:04 | 61.37.***.***

    오해가 있었던거 같네요.....
    kimjs15 /ghkdwpakak1/ 님 제가 서먼을 욕한게 아닙니다.
    제가 말했잖습니까
    72서먼과 비교하는거라고...
    솔직히 말해서 리버스때 저렙들한테 추가된게 없어서 72트윈서먼은 화력 별볼일 없잖습니까?
    범위라곤 블덴밖에 없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리버스때 추가된 신규스킬만 배우면 서먼 화력 장난 아니죠.....
    제가 비교했던건 72렙 트윈서먼이었고요, 고렙서먼하고 비교한건 아닙니다.
    어쨋든 제가 오해되는 말을 한거 같으니 정말 죄송합니다.

  • lovehip***2007-07-08 02:33 | 222.98.***.***

    milkman000님 께서 밑에 쓰신 매이와의 비교글 때문에 한글자 남깁니다.

    (참고로 매지편도 듀얼편도 아니고 두 케릭 비교 합니다)

    님의 결론은 듀얼이 매지 보다 좋은 이유가 데미지도 좋고

    그래서 몹도 빨리 잡고 매지처럼 스킬시전이 긴것도 아니고 암튼 좋다 이거잖아요?

    근데 매지는 화력이 좋기도 하지만 3가지 스킬을 한꺼번에 쓸 수가 있어요

    참고로 92스킬 갓 배운 매지를 예로 들어도...

    92라이트닝 쓰고(6번 치고 있겠죠) 그 사이에 92 아이스 쓰고 (라이트닝 대미지와 92 아이스 대미지 같이 들어가요) 쓰면서 36 스킬이나 81 스킬 날릴 수가 있어요

    3가시 스킬이 92 이미티드 쓰면서 동시에 들어간단 소리죠

    결국 대미지가 2천 뿐이 안나온다 쳐도 3가지 스킬이 한꺼번에 들어가니깐

    6천에 육박하는 데미지가 들어가는거에요 범위로~

    그렇다고 해서 몹을 빨리 잡느냐? 이건 또 아니죠

    왜냐 하면 시전 시간이 다른 클래스 보다 워낙이 기니깐 꼭 빨리 잡는것만도 아니에요

    #############

    제 결론은 저러니깐 매지가 좋다라는 뜻이 아니라 ...

    각 케릭의 장단점이 있다 라는 소리에요

    milkman000님이 단 댓글중에서 듀얼을 너무 편드는것 같아서 그냥 한글자 남겨봤어요

    아참 본문의 내용은 저도 동의 하구요

    제가 보는 시선도 님의 느낀 느낌과 비슷해요

    마치 기사와 헌터 무기는 아석이 젤로 좋다는 편입견과 같은 ㅎㅎㅎ

  • milkman***2007-07-08 04:03 | 122.43.***.***

    lovehiphop님 제가 듀얼의대해서 글쓴부분에 대해서 메지보다 좋다고 느끼는건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입장이구요..메지 좋습니다 무엇보다 범위공격에있어서는 데카론 케릭중에서

    제일좋겠죠.하지만 메지에비해서 너무도 안좋은 선입견으로 나이트가 많이 피해를 본다는

    사실은 여러유저분들도 공감하실거라 생각됩니다..제가 키우는케릭을 좋게보이기 위해

    다른케릭을 비하시키던가..할생각은 전혀없습니다..메지도 분명히 좋은 케릭입니다..

    케릭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있습니다. 나이트에 비해서 메지의 장점중하나는 높은방어력이겠죠

    원거리공격과 범위공격에있어서도 나이트보다는 사정거리가 멀고 범위또한 나이트보다는 큰것

    같습니다.이에반해 나이트는 메지보다 낮은방어력이지만 메지보다큰피통이있겠구요

    그것이외에도 모든키렉들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있습니다..다만 선입견으로인해서 사람들로

    하여근 소외받는 케릭이되는것같아 쓴글이 듀얼만 너무도 좋게 미화시킨거같은

    낌을드릴수도있는것 같습니다..그렇게 보이셧다면..죄송하구요..^^

  • kimj***2007-07-08 05:55 | 124.28.***.***

    sksalsghekd님께 한말씀 더드리자면 사실 72트윈이 공격을 아예 못할정도로 약하지는 않습니다.

    블댄 하나가 범위로는 무섭습니다. 쿨타임은 6초로 꽤 적은편이죠. 그리고 텐타도 미약하나마는

    범위공격을하죠.... 범위가 적다는것은 인정하겠습니다만 그렇다고 화력이 죽어라고 딸린다고

    보기에는 제 입장으론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글에서 자꾸 논점에서 벗어나는 댓글만

    달아드린거같은데 본점으로 돌아가자면 듀얼기사.... 좋습니다. 일단 듀얼무기를 들면서부터가

    보너스데미지가 %로 들어가버리고 거기다가 듀얼마스터리의 %수치를 합하면 그 데미지증가율은

    듀얼검이라고해도 장난이아닌 수치입니다. 범위스킬도 비약적으로 증가했고 데미지도 늘어났죠.

    거기다가 방어력 90... 이거 은근히 큰수치입니다. 낮게보시는거 같아도 10만더하면 100에 가까운

    숫자인데 듀얼기사의 입장으로보면 정말 큰 방어력 상승이죠. 실상 듀얼기사의 화력으로 보면

    균던 A랭의 적들은 무조건 썰어버리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무섭죠... 정말 무섭죠. 딱..... 보면은

    트윈과 듀얼기사는 PvP를 빼면 입장이 비슷한거같습니다. ㅡㅅ=; 듀얼기사님들의 공통적인 말씀이

    서먼과 방어력이 비슷하다... 라는 논구가 있었는데요. 아 이건 넘어가고, 어쨌든 다른 클래스가

    모두 A랭에서 공통적으로 사냥할 정도는 된다이겁니다. 헌터 & 매지 & 세그로만 가능한게아니죠.

    제가 6명 단일클래스 A랭도전을 몇번 해봤지만 비록 6나이트는 성공하기 힘들다하더라도 충분히

    화력이 가능하고요. 사람들의 선입견이라는걸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그러면 듀얼기사

    여러분들 오늘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

  • dnwls***2007-07-08 19:50 | 222.116.***.***

    솔직히말하면 도끼듀얼나이트가 매지보다 화력이좋습니다.

    그리고 나이트 팟잘하는 노하우는 그때에 따라 검을 바꾸셔야해요.

    제가 120나이트인데요

    균던에랭일때는 도듀얼하시다가 심층랩되시면 도방이나/검방으로 바꾸시는게좋아요

    그리고 심층되시면 저항목필수구요. 사이러스갑옷이랑 헬멧 풀솟 사셔서 파이어저항석9퍼짜리밖으세요

    팟하실때는 심층팟구합니다 라고 하시다가 세그1 격수1 이 팟을 구하고있으면 님이짜세요

    저는 심층을 좀 자주가는편임니다 인맥이아닙니다. 쟁길드도아니구요. 나이트 키우려면 노하우가 필요한거같아요.

  • dicy***@P2007-07-08 21:19 | 123.140.***.***

    모르는 유저때문에 마음상하지 마세요.
    나이트의 무서움을 모르기에 그런 섭섭한 말을 하는가 봅니다.
    130~140 이상 렙 유저들은 잘 압니다.
    특히 쟁캐릭들이나 파티사냥 유저들은 더 잘 알죠.
    나이트는 무적에 가깝다는 것을요

  • lovehip***2007-07-09 01:45 | 211.32.***.***

    dnwls043님 양검이든 듀얼이든 어택 엑셀레이션 안쓰고 하면 화력은 매지가 더 좋아요

    엑셀때문에 크리가 잘 터지니 따지고 보면 더 높을 수 있겠지만 매지가 기본 화력은 더 좋아요

  • lovehip***2007-07-09 01:49 | 211.32.***.***

    dicycg1@P 님 나이트의 무서움을 모르고 편입견이 생기니 계속 홍보를 해야죠

    어차피 나중에 되면 매지는 기사를 이기기 힘들죠

    기사(검방제외, 메방,도방은 그럭저럭) 양검이나 듀얼은 화력 정말 좋아요

    편입견 버리세요 들...

  • milkman***2007-07-09 12:04 | 122.43.***.***

    lovehiphop님 메지 화력은 저도 인정합니다..하지만 현제 저같은경우는 동랩 메이지중에 저보다

    화력이 좋다고 느낀적은 단한번도없네요.어택을 안키더라도 메지보다 화력이 안된다는부분은

    느끼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또한 인던이나 데프같은경우는 몹들의저항때문에.100%데미지가

    안들어가죠.길드에서 메이지를 키우는 동생과 데프나 인던을 갔을떄 그동생데미지 보다 제가 안나

    온다는 생각을 한적은없습니다 물론 그동생 무기는 노블 7강무기를들었구요 날개랩메지와

    그리고 날개를 달지도않은 저의 듀얼나이트 데미지비교를 해봤을때 데미지가 길드동생보다

    안나온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간단한 예로 외성몹들같은경우는 어택을안키더라도 앵거

    스킬 한방이면 잡습니다 안죽는몹들은 피가 바닥이구요..현제 제무기는 한쪽은 노말7강

    그리고 다른한쪽은 메직 노강입니다.그리고 제가 말한 듀얼은 도듀얼을 말씀드리는것입니다

    검듀얼같은경우는 동랩무기를 들어도 도듀얼에비해서 데미지가 많이 떨어집니다..

    4강화를한 검이 노강 도끼와 비슷합니다.제가말씀드린 듀얼은 도듀얼입니다.

  • dsmk0***2007-07-09 13:41 | 211.105.***.***

    론도우 섭에서 듀얼 나이트를 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이제 막 115랩을 찍은 도듀얼 나이트인데요...솔찍히 범위 공격하면
    듀얼나이트 따라올 캐릭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스킬딜레이..매지가 스킬2개 쓸동안 도듀얼 3~4개 씁니다..
    당연히 매지보다 몹을 더 많이 잡고 대미지도 매지보다 더 많이 주게 된다는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듀얼이 방어력 약한거 인정 합니다 그대신 방어력이 약한대신
    공격력이 쌔기 때문에 어딜가든 사냥이 자유롭다는거죠..
    그리고 매지분들 대미지 좋은거 사실입니다 허나 스킬이 딜없이 계속 나가는건 아니죠
    허나 도듀얼 같은경우 스킬 배치만 잘해놓으면 스킬딜 하나 없이
    바로바로 스킬이 연타로 나갑니다..
    듀얼 같은경우에 인던 A랭에서 사냥할시 파티원분들이 다들 좋와 하시는 추세구요
    검방과 듀얼을 구지 비교 하시자면 검방은 오로지 방어력 향상인 캐릭입니다..
    pK때는 검방 따라갈만한 캐릭 없죠 허나 공격력...거의 안습입니다...
    듀얼 같은경우 대미지는 좋으나 방어력이 검방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제생각엔 검방 캐릭들만 보시고 나이트캐릭은 대미지가 약하다는 편견을
    버려주셧음 하는바이기에 이렇게 몇자 써보고 갑니다..

    그럼 모두들 득템 광랩 하시길 ^^

  • peanut***2007-07-09 16:46 | 222.120.***.***

    milkman000님 두서없이 적은 제 글까지 인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milkman000님이 쓰신글을 본 다른 유저들이 과연 그럴까?하는 의심도 생기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했는데 아직 반대의견이 없군요^^

    아마도 의심하신분들 필드에서 직접 경험해 보신것이 아닐까요?

    이렇게 데카론 메인 화면을 장식하게 되어

    이글을 읽는 많은 유저분들이

    나이트에 대한 선입견이 많이 없어지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의심하시는분들 필드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코퍼,실버,골드 가득가득 드실길~~~~~

  • gentle1***2007-07-09 17:20 | 218.239.***.***

    듀얼이 아무리 화력이 좋다해도 매지 보다 화력이 좋다고는 생각이 안됍니다

    크리가 잘떠서 화력이 좋다고는 봐도 매지화력을 앞선다는것은 좀 이해하기힘듭니다

    저같은경우도 나이트 키워봣고 현재 매지션 유저이지만 듀얼과 양손무기 전사의

    대해서는 긍정적입니다 화력도 좋고 데미지도 잘나오고 스킬도많아져서

    파티해서 사냥을 한다고 피해입을건 없다고 봅니다.

    근데 검방이나 도방 메방과 사냥하기싫은뿐입니다.

    저번에 검방이랑 사냥하느데 평타 1900나오는 전사랑 피톤인던 에이랭크 하엿느데

    정말 8라운드까지갓느데 세그님과 저만 화력을 낸거 처럼 됩습니다,..

    휠인드가 2700뜨고 데미지 안나오는데 정말 하기싫엇습니다.

    그래서 데카론 운영진쪽에서 한손무기 데미지 강화을 햇으면 좋겟다고도 생각 햇습니다.

    검방과 도방 메방이 나쁜건 아니지만 데미지을 고려해줫으면 좋겟습니다

  • heaven1104***2007-07-10 14:54 | 61.78.***.***

    저는 현 도방 &듀얼 나이트 랩은 ㅋㅋ 쪼랩입니다 부끌 121이며 업전 입니다 ㅋㅋ 데프 하기몇분전에 잠들어서 아 쿠쿠쿠 우리 천마성 군주가 자주 사용 하는 단어 이내여 쿠쿠쿠
    큔섭 이며 SsangYong 입니다
    파티시 꺼려 하는이유? 파티 들어 오자 마자 나가는 그런 부류는 초딩.중딩 .고딩 아니면 예전 밸런스 조정전 까지 하다가 나이트를 접은 유저 입니다 아님 말구여 ㅋㅋ
    저는 정말로 스킬 초기화 10번 이상 마스터실수 정말 많이 했내여 ㅋㅋ 이유는 ? 1,파티해서 ㄱ ㅅ ㄱ ㅅ 하자 마자 저 나가 볼게여 하면서 한분 두분 떠날때 2,,인던이나 데프 시 아무나 구해여 한분 오삼 이리 외치는 분앞에서 5부 ㄴ이상 님 저 파티 라고 해도 무시 할대 나이트는 아무나 에도 못낀다는 말 ㅠㅠ 3, 같이 파티 했던 서머너 분들 세그분들 바기 헌터 나날이 업해 가는대 나만 노가 다 하면서 밤샘 해가며 휴가 내서 한번 팥 하면 파티 종난때 까지 하루 종일 해야 만 하는 현실이 싫어서 4, 데프 시간 만 대면 파티 원들 다 가고 메신저 로 저 이따 자리 예약 부탁 해여 할때 등등 많내여 동감 하시리라 생각 합니다
    그럼 짐 나이트 도방 으로 에랭을 할경우 문제 없구여 듀얼로 할경우 정말 혼자 날라 다닙니다 ㅋㅋ
    범위 공격 환상이구여 메지분이 화력 높다구 하시는거 동감합니다 하지만 범위 스킬이 연타성으로 연이어서 게속 들어 가는 댐지를 합하면 무시 못하구여 ^0^ 매지님이나 세그님 헌터님들이 나이트
    분이랑 할경우 이득 ? 이유인즉슨 나이트는 스킬 자체가 몹을 유인 해서 주위로 모이게 합니다 한마디로 기사도 정신 투철 하죠 하여 편하게 타케릭 분들은 스킬 쓰시면 댐니다
    아 ~ 근대 왜 나이트 가 화력이길 바라는 유저분들 이해 가 힘드내여 화력 할려면 매지 헌터 하시면 대는 대 왜 나이트 가 화력 까지 대야 한다는 생각을 하시는지 모르 겠내여 그럼 매지님 헌터님들은 방어 대나여 ?
    같은 이치 입니다 또한 가지 이모든 상황은 내자신이 많들어 가는 거라고 생각 합니다
    무신결에 아~ 나이트 구려 이런 한마디 한마디가 다 이미지를 버리는 결과 입니다
    저는 이해합니다 얼마나 힘들어서 하는 말인줄을
    또한 자랑스럽습니다
    좋지않는 시각 속에서도 또한 영자님에 무시함속에서도 인내 하면 키우고 게시는 나이트 유저 여러분 홧팅 입니다
    또한 심층시 도방을 추천합니다 나이트는 근접케릭임에도 불구 하고 기본 저항 수치가 헌터 세스 메지 같은 케릭과 같고 이해 하기 힘드내여 바기는 기본 저항도 높내여 푸하하 먼 해푸닝인지 참나 ㅋㅋ
    하여 쉴드에+9저항작 투구에+9저항작 해서 75저항 많들어야 대서 도방을 추천합니다 일딴 몸빵이 대고 파티원 죽었을경우 유인 할때 나 파티원팅현상시 아주 없어서는 않대는 케릭이 나이트 입니다 힘내시길 ㅋㅋ 다들 아자아자 파~ 팅 입니다

  • milkman***2007-07-10 15:45 | 122.43.***.***

    gentle1220 님 일단 검방하고 같이가셔서 그런말씀하시는듯합니다 그리고 나이트를 키워보셧다고

    하는데 듀얼나이트 키워보셧는지요?그리고 도듀얼나이트 97랩이상키워보셧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그와더불어 나이트 리버스패치이후에 키워보셧는지 여쭤보고 싶네요 지금현제

    리버스패치이후에 듀얼나이트같은경우는 공격력상승 방어력상승 범위스킬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와더불어 아이겐데쉬 스킬데미지 향상이 되었구요..

    검방 유저분들에게는 정말 죄송하지만 인던같은경우는 검방유저들과 가는것은조금 꺼려집니다..

    가장중요한 이유는 화력차이가 크기때문입니다..검방같은경우는 화력과 범위공격보다.

    방어력으로 특화되있는 케릭이기때문에 지금현제 2곳에서 나눠서 몹을잡는 방식으로선..

    검방유저분들은 꺼려지게 되는것이 사실입니다..저또한 그렇구요.

    지금 저같은경우는 외성몹들에게 평타 노크리데미지 4000대이상들어가고 크리데미지5500이상

    나옵니다 물론 어택 미사용시 데미지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어택사용시에는 데미지는 더욱더

    올라가죠.95한도7강 그리고95한도5강 기준입니다.

    피톤균던 에이랭같은경우 버프등.스킬시 데미지 8천대 나옵니다 그런데 데미지가 안나온다구요?

    공격속도 메지보다 훨씬빠릅니다 메지 스킬2번정도시전할정도면 나이트최소3번이상의 스킬을

    사용합니다.그리고 듀얼나이트의 꽃 이라 하는앵거같은스킬은 7연타범위공격으로 크리데미지

    8천대이상들어가며 7연타범위스킬이고 시전속도또한 정말빠릅니다 이거데미지만본다고해도

    5만5천정도의 데미지를 몹들에게 줄수있습니다..그런데 메지보다 데미지가 안나온다구요?

    글쎄요..인던같은 한곳리젠만 되는 몹을 잡는특수한 경우는 헌터.메지.보다 도듀얼나이트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제가 고랩도아닙니다 인제.99랩나이트이죠..동랩메지 헌터들 단순스킬

    데미지만 본다면 저보다 높게 나올수있을지모르지만..스킬의 연계성이나 스킬시전속도 등등을

    고려해본다면 단연 도듀얼나이트가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전 도듀얼 나이트 유저입니다 도듀얼

    이외에 검듀얼이나.메이스듀얼같은경우는 도듀얼과 상당한 데미지 차이가 있기떄문에..듀얼분들

    에게는 도듀얼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듀얼나이트 장점을 많이 말씀드렸지만 단점또한 분명히있습니다.제생각에 가장큰

    단점은 방어력이라생각되네요..하지만 모든케릭들이 장점과 단점이 있는것입니다.그러한 단점을

    얼마큼 보완을하느냐 아니면 장점을 얼마큼 극대화하느냐 이부분에있어서 케릭육성을 하면서

    키워보고있는 도 듀얼 나이트 유저였습니다.

  • milkman***2007-07-10 16:04 | 122.43.***.***

    또한가지 예로 몇일전 피톤인던을가려고 파티를 구하고 있었습니다..그중에 메지한분이

    에이랭화력2명구한다고 하시더군요..귓말드렸습니다 그러더니케릭하고 래벨을 여쭤보시더군요

    99랩도듀얼나이트라고 말씀드리고 화력은 충분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메지분께서1시가능

    하시냐고여쭤보시더군요..그래도 참매너좋게 말씀하시더군요..아니면 선입견이 별로 없으신지..

    다른분같으면 그냥 ㅈㅅ여..이렇게 말하는사람이 많을텐데..그메지분께서 저랩한분이있어서

    화력이필요하다고 하시더군요..제가 말씀드렸습니다 화력은충분하니 걱정하지마시라고..

    그래도 약간의문을 가지시더군요. 그분도 급하셧는지 사람한분더구하고 섭타고서 인던을

    하였습니다..그분께서 자기자신하고 같은방향에서 하자고 하시더군요..

    당연하지만 몹들 녹였습니다..놀라시더군요 나이트가 이렇게 잡을수있는지 몰랐다면서..

    그분래벨은105랩메이지 였습니다..자기자신보다 랩이 낮은 나이트가 자기자신보다 전혀

    안딸리는 화력을 보여주고있으니..아무튼 그파티에서 몇판을계속하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방향화력이안되서 제가가서 화력지원을하였구요..참고로 다시한번말씀드리지만..

    전 무기스텟 올체력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올힘으로 가는것은 아니고 듀얼의 방어는한계가 있기때문에..체력보다 힘을20~30정도

    더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듀얼의 장점인 공격력을 더욱더 올리는 방향으로 케릭육성을 하고

    있습니다.

  • milkman***2007-07-10 16:33 | 122.43.***.***

    나이트중에도 듀얼이 좋다 검방이 좋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입장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베타초기때부터 나이트를 키웠었고 제일 첨에 키운것은 검방케릭이었습니다.

    검방케릭으로 60랩까지 찍고 듀얼나이트로 스킬초기화를해서 키워보고..그이외에 여러가지

    나이트유형을 키워봤습니다.예전에는 딜만잇으면 무제한으로 스킬 초기화를 할수있었기에

    그러한부분에있어서는 편하게 스킬초기화를하면서 했었구요..그러던중에 저에게 맞는 나이트

    유형이 듀얼나이트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나이트유저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나이트는 검방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듀얼도있고. 메방도있고.도방도있습니다..지그은 데카케쉬템

    으로 변하여 여러가지 유형을 키워보기는 힘들지만..여유가 되시면 키워보시고..아니시면..

    최소한 각각유형들의 장.단점은 알아보시고 자기 성격에 맞춰서 키워보시면 좋으실듯합니다.

    요즘 보니..듀얼유저분들 무척 늘었더군요..제가 데카론을 다시시작한 3개월전만해도 도듀얼유저

    분들 보기가 정말 힘들었었는데..요즘은 많이 하시더라구요..제가 데카론을 다시하면서 느꼈던건

    왜 사람들이 검방과 양검만 하는지에 대한 궁금점이었습니다 물론 이 두가지 성향이 좋기때문에

    하는것이겠지만..조금 답답한점은 내가 해보기도전에 최소한 어떤것인지 제대로 알기도전에..

    선입견을가지고 남들이...다른사람들이 나쁘다고하니까....또는 다른사람들이 좋다고 하니까...

    좋은것이겠지..아니면..나쁜것이겠지..이러한 선입견을가지고 케릭을 고르고 아이템을쓰고..

    이러한부분에 대해서 선입견이 너무나도 깊은거 같습니다..

    간단한예로 나이트는 아이스속성석이

    최고인줄아시는분들 아직도 너무나도 많으시더군요..첨에 그소리 듣고 무지 웃겼습니다..

    속성석은 아이스나 저주나 독석이나 라석이나 파석이나 몹저항만아니라면 데미지상승은똑같은데

    아이스석이 나이트에게 있어서 그리고 근접공격하는 케릭에있어서 가장좋은줄아는사람들..

    어떠한 근거도없이 남들이 좋다고 하니까 좋은줄아는 사람들보면 답답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3차레전 아이스공격력149 때문에 좋다고하시는분들 전혀 근거없는것 입니다..

    직접테스트 해보시죠 반지셋팅또한 전부 아이스공격력을쓸때와. 다른속성석무기와..일반 골드링

    그러니까 공격력 반지를쓸때와..공격력 차이가어떠한지 몹내성이 아니라면 골드링 쪽이 데미지

    높게 나옵니다.속성석도 피톤성을 기준으로하여 몹내서잉 파이어이기 떄문에..

    독석이건 아석이건 라석이건 또는 저주석이건 똑같다는겁니다 그렇다고 파이어석을쓰면 데미지

    적용이 안되는냐..절대로 아닙니다 오히려 52공석보다는 높은 데미지가 나옵니다..직접실험해보고

    드리는 말씀이고요 님들도 다른사람말만 듣지 마시고 한번 실험해보세요 싸지않습니까.

    아석이외에석들은..


    글을쓰다보니..엉뚱하게 흐르게되었네요..아무튼 즐데카하세요~

  • rom***2007-07-10 16:37 | 210.113.***.***

    그냥 화력않된다고 나가는 사람은 무시하는게 제일임,,,,

    도듀얼, 양도의 화력은 메지나, 헌터에 밀리지 않아요

    그냥무시하세요.... 난 서먼이 젤싫던데 ㅋㅋ

  • fuck***2007-07-10 17:54 | 125.140.***.***

    milkman000 님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저도 나이트 키우는 입장으로써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현재 저도 님과 비슷한 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던 앞에서 팟 구하느라 진땀 빼구 있구요^^;;

    몇몇 다른 유저분의 답글들을 보니 검방,메방,도방 방패든 기사랑 같이 파티 하기 싫을 정도로
    느꼈다고 말하시는 분은 나이트 키우는 입장으로 섭섭하네요
    저도 도방 키우고 있지만 방패하나 들었다 하여 검방 유저랑 파티 하였다 하여
    모든 방패기사를 화력 밀리는 기사라고 매도하는것은 좀 그렇지 않나요? ;;;]

    아무튼..
    milkman000님글 읽어보니 현재 도듀얼 이신것 같은데 도끼 강화수준으로 보아
    공격력은 굳이 말씀안하셔도 타 캐릭에 비해 뒤쳐진다고 말할수 없겠네요

    허나 저도 한때 도 듀얼 키워본 유저로써
    방패 안들었을때 급격히 떨어지는 방어는 저로써도 어쩔수가 없더군요
    커버 할려면 방어구를 맞춰야 하고 이것 역시 상당히 부담되는 작업이고....
    그래서 어쩔수 없이 도방으로 전환했습니다.
    인던에서 죽지 않는게 저의 목표였거든요^^;;;

    그래서 묻겠는데 혹시 현 방어가 어떻게 되시는 지요
    방어구에 지나치게 투자하지 않아도 리버스 패치후 버틸수 있을 만한 최소한의
    방어만 나온다면 한번쯤 다시 도듀얼로 전환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 milkman***2007-07-10 20:53 | 122.43.***.***

    fuckcrk님 글봤습니다.일단 한가지 분명한 부분은 나이트 유저들이외에 다른케릭을 키우시는 유저

    들은 나이트하면 검방하고 양검만 생각하십니다 그리고 대부분 검방을 생각을하시죠..

    검방이외에 도방.메방. 검방보다 사냥능력면에서본다면 다들 좋은케릭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전 모든 나이트유형을 키워봤구 그리고 듀얼나이트가 저에게 맞기에 듀얼나이트를 키우고

    있습니다.일단 제 말씀이 방패계열님들이 모두 화력이 안나온다고 보셧다면 죄송하구요..

    검방 이외에..메방은 나이트계열중 가장많은 범위공격과 강화된 스턴확률로인해서 정말 좋은

    케릭이되었구요..과거 스턴효과떄문에 지금 바기가 그러하듯 피케이에있어서는 메방이

    pk최강자로 군림할때도있었구요..

    도방같은경우는 어찌보면 가장 소외받는 나이트 유형중 한가지가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리버스패치후에는 도방하시는분들도 많이 늘었죠.개인적으로 피케이나 사냥에있어서 나이트

    유형중 가장 중립적인 케릭이 아닐까 합니다 방어는 충분히되면서 데미지또한 다른 방패계열들

    보다 많이 높은 편이니까요..pk에있어서 도방의 치명타{출혈이라고해야하나요^ ^;;)가 제대로

    터졋을시에는 그어떤케릭도 도방을 이기기 힘들정도로 좋은 나이트의 유형이라 생각됩니다..

    일단..fuckcrk님 께서 여쭤보신 부분에 있어 전 지금 100랩거의 다된 도듀얼 유저이구요

    스텟은 체력보다 힘을20~30정도 더많이 찍고있습니다 나름대로 데미지를 극대화하고 방어면

    에서 있어서도 어느정도는 올려줄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현제 방어는 방목 미착용시..공반셋팅으로 1570대방어정도 나옵니다..방어구는...

    장갑 부츠 팬츠 3차 레전 발데르셋이구요 모두5강입니다 퀘이샤 메직투구5강.갑옷은

    퀘이샤 갑옷노말 7강을 쓰고 있습니다 방목착용시에는 1650정도의 방어가 나오구요 물론 체력을

    더투자한다면 더 높은 방어력이 생기겠지만..지금 이정도의 방어에서도 데프나 인던에서도

    충분히 게임이 가능하고 솔로잉시에나 또는 파티사냥에있어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바기와 방패계열나이트가 아닌이상 피톤 내성의 맵에서 100미만의 기본데미지를

    맞는것은 힘들것이라 생각됩니다.그리고 부족한방어는 스킬로 어느정도 보완을합니다..

    전 기본적으로 스킬트리는 순수 듀얼입니다 하지만 부족한 방어력을 메우기 위해서 보조계열에서

    방패쪽을 한개씩 찍었습니다.바운스 디펜더를 배우기 위해서이죠..그리고 파티플레이시 텝키를

    써가면서 방패를 사용하기도 하구요 솔로잉시도 텝키를 사용하면서 바운스 디펜더를 사용하기도

    하구요 데드프론트 같은경우는 블라인드잽과 바운스디펜더를 이용하면 노세그팟으로 가도 끝까지

    안죽고 충분히 가능합니다.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방어가 낮은 부분이 듀얼 나이트의 유일한 약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부분에 있어서 보조계열쪽 방패 스킬은 필수로 하나정도씩은 찍어줘야

    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여쭤보신 부분에 대해서 답이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milkman***2007-07-10 20:57 | 122.43.***.***

    한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제가 지금 쓰는 무기에있어서 7강무기를 쓰고있지만..

    두개다 7강을쓰는것이 아니고 한쪽은 강화에 실패해서..노강무기를쓰고 있습니다.ㅠ_ㅠ

    4~5강정도의 무기를쓰더라도 도 듀얼나이트의 데미지는 동랩동무기 쓰는 어떤케릭들도

    데미지부분에있어서는 전혀 안부럽다는겁니다..

  • qkrcjf6***2007-07-10 21:55 | 211.211.***.***

    음.. 그 동안 검방을 키웟다가 이제.. 듀얼로 가려고 하는 사람이고 본래 했던 캐릭도 그렇게 레벨이 높은 편이 아니지만.. 저같은 초보 입장에서 봤을 때도 선입견에 얽매이는건 좀 그렇다고 봅니다..

    음.. 그리고.. 사적인 질문 입니다만..

    스텟에서 힘을 체력보다 20~30 정도 더 높이 찍으신다고 했는데..

    스킬트리도 다른분들과는 다르신가요? 스킬트리가 어떻게 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만..

  • hos***2007-07-11 10:04 | 210.107.***.***

    테섭에서 105 듀얼을 키우고있습니다

    저도 듀얼에 대해서 나름 자부심이 있습니다

    테섭 고렙나이트분들 중에서도 듀얼분 많구요

    케릭을 키우면서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자부심이있다면

    파티에서 눈치 받으면서 어떻게 사냥하겠습니까...

    나이트 키우는 모든분들 화이팅...

  • milkman***2007-07-11 14:28 | 122.43.***.***

    qkrcjf6699 님

    저의 스킬 트리 입니다.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지만.무리없는 스킬트리 인거같습니다

    제일먼저 마스터 쪽은

    듀얼마스터리 :마스터(10)
    크로스피어싱 :1
    사이클론슬러쉬 :1
    에너제릭블레이드: 마스터(10)pk시에나 솔로잉사냥시에 무척좋은 스킬이죠.지금현재 무덤에서
    어택사용하고 크리데미지뜨면14000대 나옵니다.
    아이겐데쉬:마스터(10) 현제 전 100랩이기떄문에 100랩에는 5개까지찍을수있습니다.
    사냥시에는 별 쓸모없는 스킬이지만 pk시에는 꽤 좋습니다.


    특성

    스트랭스:마스터(5)
    어질리티:마스터(5)
    점핑:1
    읜드러쉬:마스터
    헬스스트랭션:1
    어택엑셀레이션:마스터(5)
    휠윈드:6개 듀얼 나이트에게 휠윈드는 사용용도가 거의 없습니다 인던이나 또는 데프에서
    무한범위가 필요할떄쓰기는 쓰지만 그이외에 사냥할떄는 거의안쓰는 스킬이라
    3바퀴를도는 6개까지만 스킬스텟을 찍는것이 좋다고생각됩니다
    인센스빌리티:1개 pk를 즐겨하신다면 3개에서 마스터(5)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1만찍어도 효과는
    보실수 있습니다.하지만3개이상 찍으신다면pk시에 디피트 현상이 거의없음을 느끼
    실수 있을듯합니다.
    소울나이트:마스터(10)현제 저의 스킬레벨은8입니다.4연타범위 공격으로시전속도는 느리지만
    데미지와 범위가 넓은편이므로 배워야할스킬입니다.
    디바이드스피어:마스터(10)다들 아시겠지만 타겟의 디피트확률을 증가시키기때문에
    꽤유용한스킬입니다.


    보조

    보조 계열쪽중 방패계열 바운스디펜더를 배우실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듀얼의 유일한

    약점인방어력에 있어서 많은 보완을 해줄수있께 때문입니다.

    쉴드마스터리:1
    쉴드쇼브:1
    블라인드잽:1 블라인드 잽은2연타스킬이고 방패계열쪽에서는 상당히 유용한스킬중하나입니다
    데미지도 쓸만하지만 무엇보다 방어력을 엄청 나게 올려주기때문입니다..
    블라인드잽으로 몹타격시 순간방어력이 저같은경우 1400가량 올라가더군요
    물론 지속시간은 굉장히짧습니다
    바운스디펜더:1 바운스디펜더는 시전시에 자기주변의 파티원들에게 몹의 공격에 대해서 내성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즉 몹에게 맞는 모든데미지에 대해서 일정부분 차감하여
    데미지가 들어옵니다.굉장히 유용한스킬인듯하구요..듀얼에게있어서는 꼭 배워
    야할 스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전 지금 한개만 찍었구요.지속시간은
    약 20초 가량 되는듯합니다.

    듀얼어드밴스:듀얼 나이트의 방어력과 크리티컬확률을 올려줍니다.스킬한개올라갈떄마다
    대략 방어15정도가 올랐던거 같네요(확실한부분은아닙니다ㅜ_ㅜ)그리고 리버스
    패치후에 1찍으나 마스터하나 별루 차이가없던 크리트컬확률이 확실히 많이올라
    어택엑셀레이션을 안쓰더라도 크리티컬데미지가 굉장히 잘뜹니다.이부분은 리버스
    패치이전부터 듀얼나이트 키우시는부분은 많이 공감하실거라 생각됩니다.
    5개가 마스터입니다
    페이탈해쉬:솔직히 개인적으로 사이클론슬러쉬가 훨씬좋으며 마스터했지만 후회하고 있는 스킬
    입니다. 총3연타공격이고 마지막1연타만 범위공격입니다.하지만 범위라해도 너무도
    짧은범위공격이고 데미지또한 그리 높지 않습니다.개인적으로는 페이탈해쉬보다는
    사이클론클론슬러쉬를 마스터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pk시에도 사이클론슬러쉬가
    더좋을듯합니다 그래도장점이라하면 시전속도가 매우짧고 스킬 쿨타임또한 4초밖에
    안된다는부분은 장점이죠..
    멀티로 가시는것이 아니시라면 사이클론슬레쉬나 페이탈해쉬중 하나를 마스터
    하셔야 할텐데 사이클론슬래쉬가 훨씬좋은거같습니다.
    1개만 찍으실것을 추천.
    브랜디쉬:개인적으로 앵거를 뺀다면 듀얼나이트의 범위공격의꽃이라 생각됩니다.4연타범위공격
    으로 마스터할경우 데미지또한 상당히 나오는편이고 무엇보다 스킬시전속도가 무척
    빠른편으로 누르면 바루바루 나갑니다..소울나이트와는 너무도 비교되는..ㅠ_ㅠ
    스파우드앵거:드디어 듀얼나이트의 꽃 인 앵거이네요 7연타 범위공격이고 또한 출혈효과 까지도
    있는스킬입니다.양손무기 계열에 제노가 있다면 듀얼나이트에게는앵거가 있죠.ㅎ
    몹의들어가는데미지또한 제노에비해서 연타수가 월등하기떄문에 높습니다
    물론 pk시에는 앵거를 상대에게 시전할경우 타이밍을 정확히 못맞추면 혼자 생쑈
    를하고있는 단점이있지만 pk시에 앵거를 제대로 맞는다면 듀얼나이트에게
    이기기는 힘들것이라 생각됩니다.
    데미지또한 좋지만 무엇보다 7연타의범위공격속도가 엄청빠릅니다 순식간에7번을
    치기떄문에 굉장히 좋은 스킬이라 생각됩니다.

    이상 저의 스킬 트리였습니다..
    사냥시에있어서나 또는 pk에있어서나 순수 듀얼 스킬트리로서는 크게 무리없는
    스킬트리인것 같습니다

  • qkrcjf6***2007-07-12 07:53 | 211.211.***.***

    그렇군요..

    음..

    한가지만 더 물어 보겠습니다..

    스텟을 찍으실때 힘을 20~30 많이 찍으신다면..

    한번에 민첩은 무기에 맞추고 힘으로 가셔서 체력과 20~30차이나면

    그때 체력에 투자 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힘, 민첩(무기에 맞출때만), 체력 이렇게 동시에 찍으시는 건가요..?

  • milkman***2007-07-12 12:59 | 122.43.***.***

    qkrcjf6699 님 저같은경우는 다음무기민첩을 미리 맞춰놓고서 힘과 체력을 같이찍어주는 편입니다

    지금 현제는 체력보다 힘이 20~30정도 많이 가고있지만 사냥이 무리다싶을정도의 데미지를 받는

    다면 체력과 힘을 동등하게 갑니다..이것은 저만의 스타일이니 참고만 하시고 자기 자신마음대로

    스텟을찍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만약 제 스텟과 같이 하셧다가 후회를 하실지도 모르니까요..

  • qkrcjf6***2007-07-12 16:05 | 211.211.***.***

    알겠습니다.

    조언도 감사하며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qudt***2007-07-13 15:49 | 221.145.***.***

    옳소!!!!!!!!!!!!!!!!!!!!!!!!!!!!!!!!!!!!!!!!!!!!!!! 이제 듀얼이나 양손나이트라도 파티잘껴줘야합니다!!!!!!!!!!!!!!!!!!!!!!!!!!
    제가 그래서 접었다가 다시시작한건데....크흑 ㅜㅜ

  • asas111***2007-07-13 18:36 | 59.23.***.***

    정말.오늘 토론다운 글 적으셨습니다

    저랩나이트는..데프가도 일찍와서 파티를 구한다구 해도 시간다되면

    팟원이 없을때 사람이 없어서 파티를 해줍니다

    아주 재섭죠 그카믄 만나서라도 몇대 때려주고 싶습니다

  • cari***2007-07-16 00:44 | 222.114.***.***

    안녕하세요^^ 저는 헬리온서버에서 127기사입니다... 아뒤아시면 아시는분도 많을꺼에요^^
    제가 125랩까진 수동으로 하루 평균 7시간 겜했었습니다... 물론 랩 80때 피톤에서 신외5시 생겼을때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자리 잡고 기다렸었고 어떻게든 파티에 들어가기위해 가진 노력을 했습니다.
    물론 미궁 5시팟까진 노력인지 아님 우연인지 팟을 하게돼었고 120까진 잘 키웠습니다...
    그러나... 120부터 어쩔수 없이 들어가야 경험치가 많이오르는 심층을 들어가기 위해 몹 내성을 파악하고 저항셋도 다 맞췄습니다...그러나 정작 들어가려니... 5시간동안 내성인던 앞에서 고래고래 불러봣지만... 결국은... 팟을 못햇습니다.(당연히 1섭) 그 계기로 세그를 키웟고 너무 울분에 받쳐서 열랩을 해서 지금은 138세그가 돼었습니다... 그러나 세그 키우면서 한가지 느낀게 있어요... 지금 세그 아템은 아직도 8차를 올 5강에 3차장갑 5강을 입고있습니다.
    데드. 심층. 내가 가고싶은 어디든 갈수잇습니다... 이게 세그가 좋더라구요...
    그런데 정작 제 나이트는 검방에 머리갑옷팬츠 올 7강 29방작에 장갑 발데르 7강 사이부츠 5추방 7강
    방패 42추방 29방작 7강 검 2크리 30추공 7강 아작 인데도.... 팟할려면 데드 시작 전 30분에 와야 겨우 신청하기 전에 팟이돼고 또한 팟하면 110랩님들뿐이 없는곳에 팟이 됍니다...당연히 팟을 해주고 같이 하니깐 너무 감사하더라구요...랩이 낮아도 팟됀게 어딥니까...
    세그 기사 이 두개 캐릭터가 넘 상반됐어요... 한캐릭은 없어서 팟을 못하고 한캐릭은 있어도 팟을 안해주고...

    기사 유저분들은... 너무 서럽습니다... 패치도 지.랄같이 돼고... 정작 모든게임의 꽃은 기사인데도...
    데카론만은 세그인거 같습니다... 어떤게임이든...기사가 데카론에서같이 쳐지는 게임은 없을겁니다...
    기사 너무 서러워서 세그 키웠으니... 다들 선입견좀 버리고... 딴건몰라도 데드.인던 팟좀 해주세요... 정말 절실히 그게 필요합니다

  • qkrtnwls0***2007-07-17 19:11 | 218.233.***.***

    진짜 말씀 잘 하셧습니다 굿!!
    나이트 지금 데카에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파티 사냥 하면 당연 몸빵 아닙니까? ㅋ 뭐 세그있다고 쳐도 역시 몸빵은 나이트가 최고죠.
    뭐 더구나 몸빵뿐만 아니라 공격도 같이 해주니 사실상 나이트는 어떻게 보면 필수 불가결의 요소입니다. 너무 나이트를 과장해서 적은것도 같지만 사실 저도 나이트를 하는 유저의 입장에서 나이트들이 많이 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milkman***2007-07-18 00:06 | 122.43.***.***

    qkrtnwls0226님 몸빵이 되는 나이트는 방패계열 나이트입니다.그중에서 검방이 제일좋죠.그이외에는 메지보다 몸빵 안됩니다.그리고 제가 과장한거같다고 하시는데..절대 과대포장하거나 좋게 말하려하는의도는 없습니다 제가 경험하고느낀부분을 말씀드리는것입니다.

  • royal***2007-07-18 20:45 | 211.36.***.***

    범위스턴 스킬두개 X방기사범위 하나 나이트 공용범위 넷..
    메방이 답일듯... 130까지 피케하고 다닐생각 접으면...
    방어 범위 파티에서의 필요성 모두 만족... 몰이후 바로 스턴 걸어주고
    시작한다는거 ... 큰 장점이죠 ㅋㅋ

  • dj***2007-07-19 00:38 | 221.142.***.***

    120 듀얼 키우고 있는 유저 입니다
    윗 글에 동감 입니다
    무한범위 ,댐지 잘나오고 ,7강 쎗맞혀서 몸빵도 왠 만큼 됩니다만
    팟 하기 정말 힘듬니다
    심층....
    데드,,,

  • kimb***2007-07-19 16:17 | 211.179.***.***

    동감 동감~~나이트를 살려주셔용~~~패치를 나이트두 좀 도움이 되게 해야죵~~~
    이건 순 엉터리패치~~~

  • zup***2007-07-20 02:49 | 222.105.***.***

    정말 감명 깊게읽었습니다. 저도 100 초반 듀얼 유저로서 이글이 많은유저 에게 좀 읽혀졌으면 하는 바램이내요... 듀얼 나이트 님들 힘냅시다 언젠가는 알아주겠죠 홧팅 ^^

  • rararir***@P2007-07-20 12:08 | 121.184.***.***

    와 정말 200%공감합니다

    정말 나이트 서럽습니다

    리버스를 손꼽아 기달려슨데

    아 리버스가 안좋게됫다는건 아닙니다

    그나마 범위 만이생기고 조아졋습니다

    정말 나이트 안키워보신분들 너무 나이트 안껴주시는데

    솔직히 매지보다 파워 더 썝니다 ㅡㅡ 방어도 훨씬높구요

    검방은 범위가 총 점핑,휠,소울,디바인,또 오라생기는거 이렇게 5개에요

    도방은 7개죠, 매방도 7개인가 8개. 이 방패케릭이 썩엇다는말 삼가해주세요 나이트안키워보신

    님들.. 매지보다 썌구요 서머너보다 썌구요 바기보다 썌요 ㅡㅡ 그리고 양손이나 듀얼은 범위스킬

    더 만아요. 아 진짜 쓰다보다 서러운데 왜 동랩 매지는 잘껴지고 나이트는 안껴지는지

    매지보다 피케이떠도 쌔구요 범위는 매지보단 적지만 그래도 파워는 썌요 ㅡㅡ 양손과 도듀얼

    거의 댐지 헌터보단 약하지만 그래도 거의 맞먹습니다 제가 랩 100인데 양손검 들고 댕기거든요

    새로나온 3연타인가 4연타 양손스킬 그거 크리뜨면 만정도 떠요 인제 스킬랩 2인데

    나이트 팟좀 잘껴주세요 더이상 예전 나이트가 아니라구요 범위 점핑 휠 소울만 있는 나이트가 아닙니다!

  • rmawo***2007-07-21 17:09 | 61.35.***.***

    듀얼나이트 좋던데..데미지도 좋고.왜 약하데요? 이해가안감..
    저는 듀얼에서 도방으로 바꾼 사람인데요 듀얼 나이트 데미지 좋던데요..도방이나검방보다
    몸빵이 약해서 그런것뿐이지.

  • lgh3***2007-07-21 17:52 | 121.186.***.***

    흠... 공감가긴하는데요 밑에 rararirara님 뭐 나이트가세긴한데 뭐 메지보다세다 바기보다세다
    걍 최강이라말씀하시던가염 나이트 리버스전에 후졋죠 돼고 좀좋아졋다칩시다 매지 리버스안됏죠?
    돼면 녹여드리겟습니다

  • hd8***2007-07-22 11:08 | 125.57.***.***

    rararirara@P님...케릭을 좀 여러개 키워보고 말씀하시길...
    전 주로 테섭서 활동하면 케릭은 헌터빼곤 다 날개 이상까지 해봤습니다...
    나이트 같은 경우도 양검 양매 양도 방패도 검방 매방 도방 글고 듀얼까지 나이트 전 계열...
    서먼도 트윈 법서먼 마검사...등등 헌터를 제외한 올 클래스 올 계열을 다 해봤습니다...
    나이트 리버스...성공적입니다...여지껏 리버스 한 클래스중 제일 성공적입니다...
    나이트가 실패라면 그전에 리버스는 다 뭔지...;;
    글고 나이트 화력 좋다하시는데...솔직히 듀얼 양손 아니면 화력 안습이졍...
    방패기사 점핑 훨윈 소울등...범위 5개 있다고 하셧는데염...
    그거 5개 합쳐봤자...트윈의 다크 아바타...매지의 이미티드+라이트닝 속성 공격...그 정도 밖에 안됩니다...갯수만 많으면 뭐합니까??스킬이 쓰레기인데...
    그냥 화력 얘기 하실려면 듀얼이나 양손하세염...듀얼이나 양손은 매지에 별루 안뒤집니다...
    그나저나 나도 이번차에 매지 키워야 되는데...시간이 읍네...;;

  • milkman***2007-07-23 05:06 | 122.43.***.***

    제생각에 나이트는 많은 유형들이있고 각각특징이 잘살아있는 케릭터라 생각됩니다..

    단순히 몸빵나이트도 만들수있고 데미지를 극대화한 나이트도 키워볼수 있으니까요..

    방패 계열 나이트의

    장점은

    가장 뛰어난 방어력에 있을겁니다.그러기때문에 방어구에

    그렇게 신경을 많이안써도 되고 약값도 많이 안들어 갑니다.듀얼나이트에 비해서 멀티육성이

    좋은편입니다.그래서 좋은 방어력과 공격력또한 좋게병행 할수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낮은공격력과 적은 범위공격으로인해 파티하기힘들고 솔로잉시 레벨업속도가 느리다는점

    그리고 멀티병행시에 저랩때에는 이것도저것도 아닌 케릭이 되어버릴수있다는 점입니다..

    순수계열 보다 방어력이나 공격력에서 떨어질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부분은 레벨이 올라가면

    해결되는부분이기도 합니다.


    분명한 점은 방패계열 나이트보다는 듀얼이나 투핸드 계열이 공격력은 훨씬 우수합니다..

    하지만 방패계열나이트는 투핸드계열과 멀티로 할수가있기때문에..순수계열보다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평균적인 공격력도 됩니다..그것은 방패계열 나이트의 장점일겁니다..

    듀얼은 멀티로 할수는 있지만 스킬 스텟의 소비가 굉장히 심합니다 그러기때문에..저랩때 멀티는

    방패계열쪽에서 투핸드멀티 하는것보다는 좀 힘들지요.

    그리고 역시 듀얼의 가장큰단점은 방어력에 있겠지요..물론 바운스디펜더로 어느정도 보충할수는

    있지만 어디까지나 편법이라 할수있을것입니다.

    가장근접공격을하는 나이트에 있어서 방패계열을빼고는 방어력은 문제가있지요..

    나이트는 여러가지 유형이 있기떄문에 케릭을육성하는부분에 있어서 선택의 폭이 큰만큼

    장점과 단점이많은 케릭인것 같습니다.다른사람들이 좋다 나쁘다이런말을 떠나서 자기자신의

    플레이성향에 비춰서 자기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키우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rkdeog***2007-07-23 19:41 | 222.239.***.***

    나이트 리버스 하고 도끼 스킬 패치되서 양도하면

    요즘은 헌터도 잘잡는데^^ㅋㅋ

  • hayashi1***2007-07-25 07:10 | 218.147.***.***

    밀크맨님 글보고 끄적여봅니다 음 다읽으니 나이트계열중에 오로지 듀얼이 최고다라는생각을가지고쓰신듯한데...
    전 120약간안되는 도방을키우는 유저입니다 나이트 패치되고나서 저두 피케 많이 시험해봤져 근데 님이말하시는것처럼 저두 듀얼에 져본적엄네여...
    나이트를 츄켜세우시려면 그렇게말씀하시면안되져
    님이 듀얼하면서 검방 도방 안무서워하신다구여? ㅎㅎ
    솔직히 피케뜨면 방패케릭이 우수합니다 뭐, 컨트롤에따라 차이가나겠지만
    패치되고 저보다 고랩 듀얼분들 지나가면서 피케 무작정걸더군여
    다 눕혔습니다.. 머가났다 안났다가아니라 나이트를위해서 말씀하시려면 공부좀 더하고오세여
    이런글 올리셔봤자 영자가 쳐다보지도않고 다른 케릭 유저들이 나이트 더 무시 들어갑니다
    님이하시는 듀얼 무시하는것아니구여 님글다시한번읽고 태클들어오세여
    ..

  • se***2007-07-25 13:04 | 219.250.***.***

    hayashi1213님 저분이 쓰신건 듀얼이 pvp에서 최고라는 말보다 사냥에서 좋다는 뜻으로 쓰신거 같습니다만?
    pvp잘하는것과 파티에 참가돼었을때의 화력은 엄연히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ㅋ

  • milkman***2007-07-25 18:03 | 122.43.***.***

    hayashi1213 님 저는 듀얼이 최고라고 말한적없습니다.

    다만 저에게 맞는스타일이고 저또한 베타초기떄부터 했었고 나이트는 모든 계열을

    다키워봤습니다. 그중에서 듀얼이 저에게 가장 맞는부분이구요 .거의3년정도 겜접었다가

    다시하면서 첨시작할떄 pk는 포기하고 듀얼키웠습니다.베타때에는 pk가없었고 그리고 피케이

    생기고 나서도 듀얼이 밀리지는 않았거든요.참고로 전60까지 검방으로 키웠었고 그이후로 스킬

    초기화하면서 여러가지 나이트유형을 거의다 키워봤습니다.그중에서 듀얼나이트가 저에게 가장

    잘맞는 유형이었고 듀얼나이트로 계속하다가 개인사정으로인해 겜접고서..최근에 다시 헬리온

    섭에서 시작했습니다.케릭생성하고(물론나이트)듀얼로 키우다보니..듀얼은 방어도 안좋고 공격력

    도 안좋고 pk도안좋은 쓰래기 케릭이다.대부분 많은 유저들이 그렇게 말하더군요..제가 예전에

    했을때는 안그랬었는데..믿겨지지 않았습니다.아무튼 전 듀얼이 좋기때문에 주위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듀얼을 계속키웠었구요..하지만 지금까지 키워본 듀얼나이트 좋다는 겁니다

    물론 방어는 방패계열보다 낮지만 공격력에있어서는 월등히 앞서기 때문입니다(도듀얼기준)

    그리고 pk에 있어서도 듀얼유저가 다른나이트계열보다는 평균적으로는 좋은것 같더군요..

    물론 제가 pk를 그렇게 많이하지는 않기때문에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pk에있어서도 듀얼이 동랩 다른계열 나이트들에게 별로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리버스패치후 도방같은경우는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하지만 도방 같은경우

    치명타?(쉴드는있는데 피가까끼는;;)가 제대로터지면 어떤케릭도 쉽게 이기기 힘들것이라

    생각 됩니다. 저보다 3랩 낮은 도방분하고한번 대결을했었는제 이기긴 했지만 쉴드는 거의

    반가까이 남았는데 피는 거의 바닥이더군요.도방의 무서움을 느꼈습니다..^^

    저는 제가 쓴글에서 다른 방패계열 나이트보다 듀얼나이트가 화력과 범위공격에 어서

    좋다는것을 말씀드린것이지 단순히 듀얼이방패계열나이트보다 좋다는것으로

    말한적은 없습니다 글다시 한번 자세히 봐주시길바랍니다.

    pk도방 정말 좋습니다 그부분저도 느꼇고 인정합니다.하지만pk만하시려고 겜하시나요?

    님같은경우 그러실지모르겠지만 저같은경우는 pk는 겜즐기는 부분에서 극히 일부분입니다

    그러기때문제 듀얼을 키웠구요 제가 시즈섭에서하다가 겜접구서 최근에 헬리온섭에서 다시

    시작할떄만해도 나이트들은 거의70%이상이 검방이더군요..간혹가다가 양검이나.양도 간간히

    보이구요 듀얼나이트는 거의 없었습니다.데프시간에 가보면 듀얼은 거의 안보이더군요.

    사냥터에서도 안보이구요.그런데 지금은 어떻게 됬나요?거의 대부분 도방과 듀얼루

    바꼈더군요.왜 검방과 양손무기계열을 사람들이 안할까요?단순히 대세라고하니까 따라가기

    때문에? 그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님또한 케릭키우면서 첨부터 도방이셧나요?그것은

    아닐것이라 생각합니다.각자 자기자신에게 맞는 나이트의 성향이있을것이고 나이트같은경우는

    말씀드렸던거처럼 단순몸빵에서부터 화력까지 다양하게 육성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부분에있어서 전 글썻던것이구요.저에게 듀얼이 맞아서 듀얼을 키우는것이지 듀얼이 좋아서

    키웠던것이 아닙니다.제가 지금케릭 키우기시작할때만해도 듀얼 쓰래기라고 다들말하더군요.

    그래도 전 듀얼이 저에게 맞기 떄문에 듀얼을 키웠고 한번도 후회해본적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좋고 나쁜케릭은 없습니다..자기자신이 하기에 가장좋은 케릭이 제일 좋은케릭이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자기자신에게 맞는 케릭을 키웠으면 합니다.

  • sun7st***2007-07-26 08:20 | 210.182.***.***

    눈바이스 92렙 도방 키우는나이트유저입니다
    pvp실험 결과 순수도방vs양검(검방멀티) 5전5승
    동렙 바기 +5렙이상 올승
    헌터 그냥잡습니다
    매지 3원소법사라 반반이구요
    세그 올승
    서먼 올승
    무기는 85 아케르날 2크리 5%작 무강으로 실험 햇습니다
    나이트 바운스 스킬 나오구 부터 균던서도 도방(방패기사포함) 팟 안해주는겁니까
    직접 나이트 키워 보셧나여
    각 캐릭 장점 다 파악 못하시고 나이트 단점만 보시고 범위 중요시 하는데요
    도방 치명타공격은 확률이지만 체력 깍는게 무섭습니다
    나이트 선입견 버려 주시구요
    매지는 시전 속도가 음청느립니다
    스킬 캔슬두 날수 잇고요 매지는 절대 화력 전 인정 못합니다
    나이트 바기 님들 전부탱거입니다
    각 캐릭(테스트)섭서 다 키워 보구 말씀드리는데요
    골라서 팟 하지 맙시다 ^^;
    이상 제소견 글 잃어주셔셔 감사합니다 (__)

  • opp***2007-07-26 12:20 | 211.116.***.***

    말씀 잘하셨음 바기때매 더욱더 나이트 입지가 좁아지고있지만 나이트 무시하지마십시요
    다른 캐릭터 하시는분들은 다 초창기 시절 어려울때 있지 않았습니까? 필드에서 또는 인스에서
    저랩 사냥할때도 같이하드만 고랩좀 되고 나이트가 조금 약해지니간 버린다는게 말이됩니까?
    솔직히 듀얼이나 양검이나 양메 양도 화력 절대로 안딸리구요 나중에 가보십시요
    이글 쓰신분대로 무한 범위 됩니다. 절대 무시하지 마시고 우리나라 문제가
    조금다르다 약하다 싶으면 버리시는데 오랜 기간 보시고 관찰하신다음에 말씀해주세요

    위 글 쓰신분 옳소 나이트 화이팅임`!!!

  • roto***2007-07-27 00:36 | 203.122.***.***

    근데 님이뭘모르시나본데 어택켜도 헌터데미지 따라가기힘들어요 ㅡ,.ㅡ
    헌터는 크리안뜹니까 . 저도 나이트 하는데 나이트가 약하다는건아니고
    님처럼 헌터뎀지 못지안다고 사실을 과장해서 말하면안되죠 ㅋㅋ

  • milkman***2007-07-27 19:42 | 122.43.***.***

    rotoddl 님 헌터 데미지가 부러우신가요? 전 헌터데미지가 부럽다는생각 해본적 없습니다.

    rotoddl 님 위에 제가쓴글 다시한번 제대로 읽어보시죠 헌터데미지보다 좋다고안했습니다

    rotoddl 님 그리고 나이트를 키운다고 하셧는데 어떤 나이트를 키우시는지요?

    혹시 검방이나 방패계열 나이트를 키우시면서 이런말씀 하시는건 아니신가요?

    듀얼이나.양손계열은 데미지면에서 헌터하고 데미지차이가 많이 안납니다

    헌터보다 몹에들어가는 데미지만 본다면 동랩동무기일떄 헌터가 우세합니다.

    하지만 몹사냥속도로본다면 절대로 헌터보다 느리지는 않습니다 단순데미지는 헌터보다

    조금 약해도 빠른공격속도로 이를 충분히 보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데미지면에서도 많은

    차이가 안나더군요.지금전 95한도 7강무기를 두개 들고있습니다.동랩 동무기 헌터에게 데미지

    면에서 헌터가 조금 우세한것은 사실이지만 몹사냥속도에 있어서는 헌터에비해서 절떄로 떨어

    진다고는 단 한번도 생각 해본적없습니다 이부분은 도듀얼유저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거라 생각

    합니다.그리고 윗글에서 제가 말한 듀얼은도듀얼을 말하는겁니다 검듀얼은 도듀얼과 데미지

    차이 많이 납니다.그리고 참고로 전 스텟을 무기에 맞추고 올체력으로 찍지 않습니다.

    너무도 개성없는 스텟이라고 생각하여 다소 힘에 많이투자를 합니다.그리고 어택사용시에는 헌터

    보다 평균데미지 헌터보다 높습니다.윗글에서 전 듀얼나이트에 대해서 과장할생각없습니다

    제가 보고 느낀부분을 말씀드리는것이죠..만약에 자기자신이 나이트를 키우고 있고 데미지에

    불만을 가지고 계시다면 강화에있어서 어느정도 한계가 있으니.(물론현질해서9강무기륻들수도..)

    스텟에있어서 변화를 주는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rotoddl님 나이트를 키운다고 하셧는데 어떤 나이트를 키우십니까?궁금하네요..도대체 어떤

    나이트를 키우시길래 헌터를 그렇게 부러워하시는지...전 지금 도듀얼 나이트 키우면서 헌터

    데미지를 부러워한적 없습니다.헌터보다는 조금 낮은 데미지가 나와도 헌터보다 빠른공격속도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기떄문에..그런생각 단한번도 안해봤는데..이것은 저만의 착각일까요?

    도듀얼유저분들이라면 아마도 많은분들이 저와 같은생각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 immortal***2007-07-28 21:54 | 123.99.***.***

    나이트 화력 좋습니다.
    구리다고 하는 사람은 대게 검방 캐릭만 봐서 그럴겁니다.
    이번 리버스 이후로 듀얼 나이트 화력은 몰라보게 올라갔고 그 전에도 잘 하는 사람이면
    인던A 랭에서 매지만큼의 화력을 보여줍니다. (매지만큼 이라는건 개개인의 견해에 따라 틀립니다.)

    심층은 듀얼과 같이 해본적 없어서 모르겠고, 인던의 경우는 열씸히 하는 사람의 경우라면
    어느 캐릭을 하건 사실 화력은 고만고만합니다.
    매지션은 스킬 시전이 느리고 저항을 탄다는 단점이 있고, 나이트는 표면적인 대미지는
    매지보다 낮지만 매지보다 상대적으로 저항 개념이 없어서 대미지가 일정하게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지요. 헌터의 경우는 대미지는 크지만 대체로 단발성이 많고 석궁이나 보우 라는
    무기 특성상 피어싱 계통의 직선 대미지가 대부분이라 여타 캐릭처럼 일정 포인트에서
    원형으로 터지는 범위스킬 과는 약간 다른 성질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이라는건 매 캐릭마다 사용하는 유저마다 다 다른 부분이라 같은 매지를 가진 사람이라도
    컨트롤이 틀리면 화력은 틀려집니다. 항상 손가락에 랙 걸리고 컨트롤 저주받은 사람이
    무조건 캐릭 구리답니다. 나중에 제일 만만하게 안착하는게 세그지요. (사실 만만하게 보면
    컨트롤 제일 편한게 세그잖습니까.) 하지만 세그 마저도 컨트롤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
    확연히 차이 납니다. 몸에 와닿는 컨트롤로 패힐 들어오는 타이밍만 봐도 티가 나지요.

    이야기가 삼천포로 좀 간거 같은데 결론은 누가 무슨 캐릭을 하건 자기만 열심히 하면
    무슨 캐릭이라도 다 좋습니다. 일부 몰지각한 유저들이 자기네들의 이해력 부족과
    컨트롤 부족으로 항상 화력 구리다고 합니다. 연습 좀 하고 캐릭의 특성 이해를 먼저 하고 나서
    그딴 소리 하면 이해라도 하지만 ... 떱...

    저도 듀얼나이트와 양손나이트에 대한 애착은 엄청 많습니다.
    없는 딜 박박 긁어모아서 코스튬 사서 입히고, 도끼 두개 억지로 7강 두개 사다가 끼워놨는데
    그걸 누가 해킹해서 상점에 다 팔아버렸더라구요. (영자에게서 온 보상은 1700만딜 ㅡㅡ)
    그 뒤로 허탈해서 나이트는 안 키웁니다.
    하지만 여유가 되면 반드시 다시 키울겁니다.

  • milkman***2007-07-29 08:06 | 122.43.***.***

    immortality 안녕하세요^^

    에고 해킹을당하셧다니....ㅠㅠ

    기존의 선입견이 너무도 뿌리깊게 박혀있어서 그런것같습니다.

    나이트를 키워보면 가장재미있게 키울수있고 가장다양한방법으로 키울수 있는 케릭임에도

    불구하고 근접케릭이라 소외를받고 pk로인해서 검방유저가 많다보니...화력에있어서 방패계열과

    양손 그리고 듀얼은 엄청난 화력차이가 있음에도 나이트를 안키워본사람들은 모르죠 그리고

    검방유저들조차도 다른계열 나이트(듀얼.양손)잘모릅니다.그저 파티가 안되고 파티를해도 화력이

    안나오니 나이트유저들 스스로 나이트 안좋다 쓰래기 케릭이다 이런소리를 하는것 같습니다.

    화력에있어서 불만인 나이트 방패계열유저분들 개인적으로는 듀얼나이트를 추천합니다

    빠른사냥속도와 높은데미지 무한범위공격(97랩기준)으로 파티플레이(데드프론트.균던)등에서도

    정말 화력으로서 인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심층같은 부분은 예외로 하겠습니다.현제 심층 파티같은경우는 나이트 뿐아니라 근접케릭

    들모두 파티하기 힘든부분은 같기 때문이지요.

    그나마 요즘은 리버스패치후에 안보이던 도방 유저분들도 많이 보이고 듀얼 나이트 유저또한

    굉장히 많이 늘어난것을 볼수 있습니다.그나마 나이트 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다양한 유형의

    나이트유저들이 늘어난것같아 개인적으로 기분은 좋더군요..^^

  • sky1***2007-07-29 14:23 | 125.178.***.***

    몇가지 말이 안돼네여 동일 장비라면 듀얼은 검방 못이기구요
    (물론 컨트롤 차이도 무시는 못하지만)

    또 비랭이나 씨랭 가보세여 그게 경치 입니까?? 신외 돌구 말지

    에랭도 경치 적게 줘서 짜증나는데

    그리고 검방 범위 와 공격력 따지고 드시는데여

    인정합니다 검방 공격력 구리고 범위도 적어요 그래서 멀티로 가는겁니다

    버서크+제노+소울+스피어+디펜더 중간중간 페이돌과 블라인드잽 석어주면서 타이밍 맟추면

    무콤 가능 ㅡㅡ

  • cla1***2007-07-29 15:51 | 124.62.***.***

    sky1047님 범위 무한콤보를 얘기한거죠 일인타 콤보를 얘기한건아닙니다

  • milkman***2007-07-29 16:36 | 122.43.***.***

    sky1047님 글쎄요..전 아직저랩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지금 현제 동랩 검방분에게 진적은 별루

    없습니다.물론 제가 pk를많이하는것은 아니고 또한 저와 pk하신 검방분들이 컨트롤이 안좋을수도

    있지만.비교적 손쉽게 검방분들에게 이긴것같네요..운이좋았는지..저의 경우를 말씀드리는것입니다

  • qkrska***2007-07-30 11:35 | 211.54.***.***

    나이트가 약해요? 그런줄몰랏는데 ㅡㅡ

    저지금 크레스포에서 사냥하는데 나이트가 거의다 잡아요 ㅡㅡ

  • yong1***2007-08-02 00:33 | 58.226.***.***

    맞습니다 조또 모르는 헌터나 매지 세그 키우시는 분들 잘 알아쳐드세요 방패만 안끼고 있으면

    나이트 화력 작살납니다 제가 양손도끼 유저입니다 제가 80인데 뎀지 정말 초작살납니다

    템만 올 4강이상 방작만 맞춰도 헌터가 컨트롤만 못한다면 그냥 잡을정도입니다

    워낙 네이버나 이쪽에서 검방이 좋다고 지껄여대서 검방이 대중화 되있는게 사실입니다

    방패만 아니면 듀얼도 패치됬기때문에 범위스킬이 계속나옵니다 몸빵 구린 매지보단 차라리

    양손이나 듀얼나이트가 훨씬 낮습니다 매지 그냥 잡습니다 나이트 무시하는분들 알고 쳐지껄여

    대세요 방패만 안끼면 내가 느그들 보다 훨씬 쎼거든요 꼽으시면 kisswiss 헬리온 4섭귓

  • dlrjsa***2007-08-05 19:20 | 121.134.***.***

    할튼.. 말을 함부러한다니까.. yong님 줫도모르는건 그쪽같은듯..말 함부러하지마요

  • xm***2007-08-11 09:07 | 59.28.***.***

    전 120세그인데요 가끔 인던 에이랭가면 듀얼 나이트가 팟해 달라고 합니다. 랩은 102 날개 구요 근데 저보다 쏀몹 잘잡아요 ㅋ시전속도가 무지 빠르더군요 휘뤼릭 휘리릭하면서 칼을 돌리더라구요 계속 범위가 나온느데..나이트 선입견을 없애주었답니다. 개인방어프 10개찍은거 주고 패힐주니까 힐 안줘도 되요.맞기도전에 잡던데요

  • gs0***2007-08-11 10:52 | 59.25.***.***

    yong1704 님
    매지 피통은약한데 양손도끼보다 방어력은 훨씬좋다고 생각

  • hd8***2007-08-12 00:56 | 210.206.***.***

    하여간에 줫도 모르면서 지껄여대기는...꼴랑 80양도가 뭐가 화력이 그리 좋다고...기껏해야 버서커에 소울...그리고 블로우 대박을 바라는 소닉 매서커, 리스트 촙이 주력인데...게다가 피통도 작아 방어도 구려...아주 양도가 지존인듯 써봤넹...야이눔아 헌터가 개방이라도 댐지, 화력이 끝장이고, 매지는 피통은 작지만 방어 방패 나이트에 크게 안뒤진다...게다가 화력을 말할것도 없고...나도 양도 듀얼 매지 서먼 등등 헌터빼곤 올클래스 올계열을 다 해봤지만 솔직히 양손이나 듀얼 매지나 헌터엔 떨어진다...글고 임마 양손보다 듀얼이 더 낫다...방어도 더 낫고 범위 스킬 자체도 듀얼이 누적댐지에서 앞선다...한방이야 제노나 버서커가 더 세겠지만...yong1704야 좀 알고서 글을 써라...

  • cnsxo2***2007-08-12 04:29 | 58.121.***.***

    흠 듀얼은 비추천이요 듀얼 요즘 좋아졌다하지만 화력이약한것두현실이구여 그다지 추천은 안해드려요 검방은 컨트롤이좋아야하구 도방은 대세라고는하는데 그것도 비추천이요 메이스도 멋이안나서 안하시는분들도많은데 솔찍히 피케이에선 메방이쎼구요 사냥팟 빨라요 화력두되고요 이거모르시는분들은 약하다고하시는데 그건 안해보신분들이 그런소릴하시더라구요 메방+양메가 확실히 좋구요

  • firstmode***2007-08-12 16:36 | 211.247.***.***

    메방하세여

  • 2mj***2007-08-15 23:59 | 218.147.***.***

    글을 쭉~ 보니깐 나이트 검방은 아주 쓰레기다~~ 이소리네요?ㅎㅎ
    너무 검방 무시하시는거 아닙니까??
    자기 듀얼한다고 듀얼 장점만 쓰지마시구 단점도 써 주셔야죠.

  • redfox***2007-08-21 20:16 | 59.23.***.***

    당신이 동랩매지보다 잘잡는다고 했는데 사냥 피캐 듀얼은 매지한테 밥입니다.
    참고하세요.

  • luck***2007-08-26 19:44 | 116.47.***.***

    듀얼이 댐이 약하다는사람들뭐죠 -,-

    저렙 87때 신오몹치면 브랜디쉬로 댐 3800뜨던데 난뭐핵쓴건가요? (4강끼구잇엇습니다)

    타케릭댐지보니 3000도 겨우나오더군요 (매지포함)

    저랑비슷한렙인 타케릭중에 저보다쌘케릭못봤구요

    pk도 꾀나할만한데요? 밑에분 듀얼이 메지한테상대도않된단말씀하셧는데

    이때까지 메지랑 몇번싸워보면서 진적없습니다

    듀얼한번해보십시오 해보지두않고 댐두않좋다니 방어약하다니하지마시구요

    방패케릭다음으로 방어가좋은게 듀얼입니다

  • juhu***2007-08-28 01:14 | 61.81.***.***

    이거 언제읽니?ㅡㅡ;; 암튼 나두 듀얼엑스인데 화력좋아요..

  • lws1***2007-08-29 19:31 | 59.25.***.***

    사냥에서 도듀얼 좋은거는 인정합니다만 피케에있어서는 검방안테 안될텐데요 ㅎㅎ 저는 검방유져입니다만 제랩이 100인데 110 듀얼까지는 이겨봤습니다 동랩에있어서는 한번도 듀얼안테 져본적이없습니다 , 그리고 글쓴님 완전 듀얼에 장점만 적으신거같고 검방은 완전 쓰레기취급하네요 ㅋㅋ

  • milkman***2007-08-30 17:46 | 58.229.***.***

    방패 계열도 방패 나름대로 장점이 많은 케릭입니다.

    댓글로 검방을 비롯해서 방패계열에 대해서도 간단히 썻지만..

    한가지 분명한점은 화력부분에 있어서 방패계열은 듀얼에비해서 범위 공격이나 데미지

    면에서 본다면 엄청차이가 납니다 제아이디 스샷보시면 아시겠지만..

    방패 계열과 듀얼 또는 양손나이트들은 각각의 장단점이있는것이고 자기 취향에 맞춰서

    육성하시면 되는겁니다.그리고 개인적으로 전 동랩동장비일경우 검방유저에게 저본적은

    별루없네요 저보다5랩높은 7강방패 7강검 유저까지는 이겨봤습니다..

  • milkman***2007-08-30 17:49 | 58.229.***.***

    luck987님 테클거는 거는 아닙니다만..메지는 방패계열 빼고는 가장 방어좋습니다.

    듀얼이 메지 잡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92랩전에는 메지는 듀얼이기기 힘듭니다..

    하지만 92랩넘으면 그렇게 만만한 상대는 아닙니다 무기가 받쳐준다면 데미지또한 무시못하구요

    그래도 동랩동장비로한다면 듀얼이 메지잡습니다.

  • milkman***2007-08-30 17:54 | 58.229.***.***

    듀얼 화력메지 보다 약하다는 분들..순수 대미지100%다들어간다면 모르겠지만..

    인던이나 데프 같은경우는 몹들이 내성이있어서 데미지100% 안들어갑니다.

    참고로 내성인던에서 7시방향에서 105랩에 세그한분하고 10라운드까지 클리어했습니다.

    풀버프물약 복용했을때 몹들에게 스킬데미지9500대 들어갑니다. 물론 무한범위스킬 되구요

    물론 메지분들 화력이 약하다는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하지만 스킬시전속도가 듀얼에 비해서

    느리고 몹내성으로인해서 100%안들어가는것이 문제이죠.

  • wkh2***2007-08-30 18:09 | 116.47.***.***

    무조건 92넘은메지가 듀얼이기는건아닙니다

    듀얼잘이기는메지가 썬,콜 위주 메지구요 (플레쉬가 너무좋음)

    썬더않쓰는메지는 듀얼에게 잘지죠

    글구 대부분사람들이 85만넘으면 올방목에 다크아이끼실텐데요(나만그런가;;;)

    그럼댐지두 다않들어갑니다

    그리고 저항목끼면 메지대미지 엄청않들어가죠

    8%+8%+8%+15% = 39%(거기다 방어구에붙어있는 저항까지합하면대략 40정도네요)

    메지분들 대부분 아이스는 필수로 찍으시기에 노바넥 끼구하구요

    그럼 메지 92스킬 껌됩니다

    어택쓰고 엥거맞은메지분이 쉴드가 대략 30%~35%정두 단다구하네요

  • luck***2007-08-30 18:14 | 116.47.***.***

    milkman000 님 글을잘못읽은거같으신데용 -_-

    져두 듀얼편임!!

  • rhkr***2007-08-31 01:00 | 124.80.***.***

    이야 재가 하고싶은 말 직접하시니 맘이 확 후련하내요!

    나이트 사냥 약하다고 범위 업다고 하는인간들! 외그건 개념은 처가지고선 나이트 무시하고
    일단 서먼이나 나이트 약하다고 보는 사람들 재대로 알고나 말하시고 그리고 나중에는
    피케한판 하다고하면 실타고 하는 인간들 외? 나이트가 만만해보는지? 솔직히 화력은 나이트가 좋쵸!

  • kimyp***2007-08-31 22:03 | 59.24.***.***

    올쏘 ㅎㅎㅎ
    저두 헬리온섭에서 시작한지 올마 안되는 유저인데요

    짐나이트루가고잇는데 렙 51인데요 할말하든데요

    자주는 못하지만 할땐 열심히 키우고 있어요

    도 듀얼 스킬쓰면 크리떨땐 장난아니던데요 ㅎㅎ

    나이트유저분들 힘네시구요

    나이트섭에서 저렙경비대장 보시면아는척해주세요 ^^

    나이트 유저분 홧팅 존 주만보내세요^^

  • zopzop***2007-09-01 10:19 | 221.168.***.***

    렙만높으면 모든게해결됩니다.
    무식한사람들이 너무많아요. 잘죽는다고 안껴주면서 렙높으면껴주는건뭐지
    렙이높아서 안죽는다? 이게아니고 렙높은사람이내 잘보여야지 이겁니다.
    솔직히 싸구려무기들고 심층껴달라고하면 안껴줍니다.
    렙까고 껴달라고하면 바로초대옵니다. 이게문제죠
    진정한화력은 범위가 많은캐릭이화력아닌가요?
    듀얼나이트는 범위빼면 시체입니다
    무한범위사냥인데 솔직히 인던에서 몹 매우 몰리는데
    범위캐릭선호하는사람이 정상입니다
    세그만 개념있는사람이면 안죽습니다
    피달면 뒤로빠지면서 치면되지 뭐그리 말들이많은지
    검방보단 듀얼이 자세뽀대나고 아이겐대쉬한번날려주면 끝납니다.

  • hjkcj***2007-09-02 14:53 | 218.157.***.***

    음.. 저두 듀얼 나이트를 하는 유저인데,, 그말에 동감합니다 ㅎㅎ..

    여러가지 나이트에 다른유저분들에 선입견들이 다양하구 또 그점땜에 나이트라는 클래스는 도방 검방쪽으로 많이하구 양검 듀얼 메방(요즘엔 눈씻고 찾아봐도 보기힘듬니다) 많이 쳐지네요..
    하지만 milkman000님에 말씀대루 사람들이 다 읽고 이해를해준다면 나이트라는 클래스는 예전처럼 활발하게 다닐수잇겟져

  • rmscjf***2007-09-05 01:36 | 59.28.***.***

    댓글을 쭉 살펴보니
    검방 쓰레기로 보냐, 듀얼은 검방한테 상대도 안된다,자신이 듀얼한다고 좋게쓴다 등등
    이런 댓글이 많네요.

    참나...
    어린애 입니까..?
    검방:화력은 딸린다 하지만 pk에서 강하다
    듀얼:화력 최고 pk에서 약하다

    위에글 읽어보면 이렇게 딱 요약이 되는데
    왜 그런말을 하는데요? 사실이지 않습니까??
    검방은 듀얼분들보다 화력,사냥 자신있습니까??
    듀얼은 검방한테 pk자신 있습니까??.거의 없겠죠. 하지만 신의 컨트롤하면 이길수도 잇겠죠.
    하지만 검방이 pk위주 스킬이 많은걸 어떻게 합니까? 왠만해선 못이깁니다.
    이렇게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 꼭 태클을 거시는 분들이 있네....


    참나 ㅋㅋ
    위에글은 나이트가 화력이 딸린다는 편견에 대해
    듀얼나이트는 그렇지 않다는걸 말하는건데
    듀얼장점만 말하니 어쩌니...-_- 답도없군요 ..



  • hja0***2007-09-05 07:19 | 222.235.***.***

    듀얼이 pk에서 약하다는말은 없는데요?

    pk보다 사냥하고싶으면 듀얼하라고는 써있지만

    바로 밑에 pk에서 검방 별로 무섭지 않다고 하셨으니

    검방보다 듀얼을 좋게보시는건 맞는것 같네요

  • se***2007-09-05 21:17 | 218.51.***.***

    그럼 방패나이트는 화력이안된다는건가..

  • milkman***2007-09-08 07:58 | 122.43.***.***

    일단 윗글에서도 썻지만 전 듀얼 나이트 유저이기떄문에 듀얼나이트에대해서 적은것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베타초기때부터 여러가지 나이트유형을 육성해봤고 그중에 듀얼나이트가 제취향에

    맡기떄문에 듀얼나이트를 선택한것이구요(검방.메방.도방.양손등.)각 여러유형의 나이트가 있고

    각각의 장점이있는것입니다.다만 나이트 리버스 패치 이전엔 pk에있어서 검방이

    강한편이다보니 나이트케릭하면 거의 검방유저였습니다.랩이조금 올라가면 검방과 양검

    멀티로 대부분 나이트를 키우셧습니다.대부분 나이트유저들이 검방 케릭을 키우다보니 다른

    케릭에 비해서 데미지나범위 공격에있어서 안좋다는 선입견이 생기게 된것 같습니다.

    나이트 유저이외의 케릭을 키우는유저들에게 있어서는 나이트는 검방이건 듀얼이건 양손이건

    그냥 나이트로보기 떄문이겠죠.

    검방 과 양검 이외의 나이트들은 거의 소외됬었습니다.

    대표적인예로 지금 바기워리어처럼 한떄 pk최강이었던 메방도 있구요

    pk생기기 이전에는 나이트는 거의 듀얼 유저였었죠..데카론초기엔는 검방이 인기있었구요..

    그리고 리버스패치 이전에는 메방.도방.듀얼 유저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대부분 검방또는 양검 두가지 성향의 나이트만 있었다고 말해도 될정도로 나이트 케릭의

    장점중 하니인 다양성있는 나이트의 육성은 힘들었습니다.이렇게 나이트 케릭에있어서

    검방과 양검 한쪽으로 치중되있기때문에 리버스패치내용또한 듀얼.메방.도방 케릭에 대한 상향

    이었습니다.검방은 스킬데미지 상향이외에는 없었죠.듀얼이나 메방 도방처럼 새로운스킬이나

    상태이상효과(쉴드무시치명타.스턴효과)는 없었습니다.그결과 지금은 메방 과 도방 그리고 듀얼

    유저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pk에있어서도 평균적으로 본다면 pk에있어서 검방이 듀얼보다 조금 좋을수도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같은 나이트 계열과의pk에있어서는 듀얼이 양손이나 방패계열에비해

    pk 가 약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바기워리어나 헌터를 잡는부분에있어서는 듀얼나이트보다 검방이나 도방이 유리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pk를 많이 해본것은 아니지만 데프때 탈락하거나 또는 시간이남을떄 간간히 해보곤

    하는데 듀얼나이트가 pk 약한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rmscjf247 님 말씀처럼 방패계열보다 듀얼나이트가 좋다는것은 아닙니다.

    사람들 저마다의 취향이 있는것이고 전 여러가지 유형의 나이트를 키워보고서 저에게 맡는

    유형이 듀얼나이트이기에 듀얼을 키우는것입니다.

    평균적으로 pk는 듀얼나이트보다 검방이나 도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냥에 있어서 단순히 화력면이나 범위면에서 본다면 듀얼나이트가 방패계열보다는

    월등히 높다고 생각합니다.데카론을 즐기는부분에있어서 pk위주이시라면 듀얼나이트보다

    검방이나 도방 메방이좋을수도 있습니다.그리고 pk보다 파티플레이나 사냥하는부분에 있어서

    더욱 즐기신다면 개인적으로 듀얼나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 높은 공격력과 빠른 공격속도로

    스피드한 사냥을 즐기실수있으니까요.

  • ria***2007-09-09 20:11 | 58.238.***.***

    요점해보면 듀얼나이트는 사냥할때 화력열라좋다. pk는 좀딸린다.
    다른 방패든 나이트들만 화력이 않좋다 하지만 pk는 좋다.

    결국 님만 좋으라고 쓴거잖아요 ㅋㅋㅋㅋㅋ

  • odin0***2007-09-13 16:00 | 211.62.***.***

    102 듀얼나잇입니다.
    심층은 안가봐서리 잘모르겟구요.
    여친이 101올체 세그인디 둘이서도 균던에렝 7시든 1시든 싹습니다.(한짝7강.한짝5강)
    9라나 10라때만 몹수40넘구요.거의 30대유지합니다.
    이정도면 선입견 없어졌으리라 생각되네요^^
    막라시작하자마자 한분이 팅기셨는데요.클리어가 되길래 추후 시도해본 결과였습니다.
    그리고, 8,9,10라운드시 무기+가 좀되신다면 엑셀 안쓰고 잡으면 한대도 맞을일 없습니다.
    물론 나잇+세그 둘만으로죠.

    그리고 요즘 듀얼나잇 좋은거 아시는분들이 하나둘 늘어나느것 같습니다..
    듀얼나이트 찾는 팟을 종종 볼수 있거든요..기쁘네요.ㅋ

  • gou***2007-09-13 19:31 | 211.106.***.***

    131렙 메방멀티나이트 유저입니다
    장비는 올7강차구있구여 ^^
    나이트가 화력이안된다 된다 라구하는 거 많이 보았습니다 물론 심층의경우 격수 로서 물리 저항 몹의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걸리구 근접 케릭이라 잘죽는다구 합니다
    물론 저두 그런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유닛이죽는 만큼이지 더죽는다고는생 각하지안습니다
    범위 공격 ^^ 양메나이트이 경우 범위공격만 9개입니다 물론 다쓰기는 어려워 6개 정도만 사용합니다 6개 정도만쓰도 무한범위 가는하기에 6개만 씁니다 다른 양손 기사들도 무한은아니지만 한방스킬이 있어서 심층 하는데 아님 인던 하는데 문제가 업다구 생각하는데 기사 아닌케릭 의 님들은 화력이약하다 범위가 안된다 하시더라구여
    저의경우 제노에 어텍쓰구 때리면 최고 2만천까지 뜨는거 봣습니다
    다른스킬두 일만 이상은 나오구여
    그런데 화력이 안된다는게 좀이상하내여
    기사 좀어려운케릭이지만 천대 받을 케릭은 아니라구 생각합니다

  • byahn***2007-09-16 12:36 | 59.31.***.***

    ㅎㅎ 반저섭 균던은 듀나가 인기제일 좋은거같습니다
    물론화력으로써요

  • e***2007-09-17 00:21 | 210.181.***.***

    이 글을 보니 정말 후련하네요...
    저도 데카론 제일 처음 시작할때 검방 나이트를 키웠습니다.

    화력이 안된다는 이유로....
    파티에서 소외받아서 오토없이 솔플위주로 사냥을 많이햇었고..
    그래도 검방을 좋아했었고 정말 애착이 가고 힘들게 키워온만큼 열심히 키웠었습니다.

    하지만 95까지 키우다가..
    내성 인던앞에서 무릎끓고 좌절했었죠...ㅋ
    역시 이유는 화력이었었죠..

    그래서 그때부터 양검 + 검방으로 전환을햇었죠..
    양검의 제노사이드... 그 댐지를 보고 놀랬었죠..
    아니 모든 스킬하나하나가 범위공격이고 검방과는 차원이 다른 댐지를 보고 놀랬죠..
    하지만...
    ''그래도 나이트다'' 라는 사람들의 선입견때문에 또다시 좌절했었죠..

    101렙때에도 발뭉하나 높이 들고 얼 들어가서
    팟하나 제대로 받아주는곳 없었고..
    인던에서도 사람없으면 그냥 껴주는식으로 해서 업을 햇었죠..

    그렇게 계속 힘들게 키워오다가..
    지금은 반저로 넘어와서 도끼 듀얼을 한번 키워봤죠.

    양손무기와는 또 다르더군요..

    방패를 든나이트는 엄청난 방어력을 갖고 있는대신 공격력이 낮죠.
    양손무기를 든 나이트는 엄청난 화력을 갖는대신 방어력이 조금낮고 공속이 상당히 느리죠..
    듀얼나이트는 엄청난 공속과 크리티컬, 공격력도 상당히 높은 편이고 방어력이 조금약하긴하지만 정말 괜찮더군요.

    그리고 예전에는 검을 선호했었지만..
    지금은
    도끼의 치명타
    메이스의 스턴
    또한 굉장하더군요..

    정말 9가지 무기를 든 나이트 전부다 어느 하나 모자랄데가 없더군요..

    렙 좀 되서 컨트롤연습을 마니 하시고 2가지 무기를 들고 싸운다면
    사냥과 PK시 그 어떤 케릭보다 강한 케릭이 될거라고 믿고있습니다..

    나이트분들 모두 홧팅~!

  • tlsrhdr***2007-09-17 15:59 | 203.228.***.***

    제가 메듀얼 키우고있는데 . 렙은 114 구요..

    저도 인던 돌때 그런 소리 많이 들었거든요.ㅎ

    사람들이 생각하는 선입견 때문에 그런거 같에요.ㅎ

    신경쓰지말고... 즐겁게 게임하세요~^^*

  • xyli***2007-09-18 12:59 | 203.175.***.***

    방패 나이트는 에이랭 할려면 멀티는 필수인거 같아요 방패든나이트 점핑 휠윈 소울 바운스 스피어 이렇게 5개 쓰다보면 스킬전부 쿨타임걸려서 죽어요 죽어 그리고 97이하 이신분은 스피어 못배워서 4개임 -_- 92 이하이신분은더 난감 바운스도 업어서 3개임 ************* 나이트 92렙에 배우는 바운스스킬은 3연타 범위 공격스킬로 마지막3연타때 공격이 끈나면서 자신포함 주위 파티원들에게 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이 버프는 몬스터에 대한 데미지 내성인데요 몬스터에 입는 어떠한 데미지든 속성공격이든 물리공격이든 어떠한 데미지도 50%밖에 입지 않게 해줍니다. 스킬렙6에 쿨타임은 24초구요 지속시간은 16초 되겠습니다. *******************

  • chld***2007-09-22 00:31 | 211.51.***.***

    98듀얼이시라,,,,7시는확실히 빵빵하게 점령하십니다. 많이 섭섭하셨겠내요.
    전 에이랭할때 나이트듀얼이들어오면 7시나 1시는 같이하기엔 제일좋다구봐요^^

  • lovehip***2007-09-22 13:37 | 222.232.***.***

    밑에분
    나이트 92가 아니구 91이죠

  • sse0***2007-09-26 21:16 | 121.67.***.***

    milkman000님 머시쓰세요`~^^

    저는 서머너 유저인데...서머너 선입견에 관한글도 부탁드려요`~ㅎㅎ(농담입니다`~)

  • xog***2007-09-27 00:48 | 58.141.***.***

    먼저 헬리온 섭에서 127나이트 케릭을 2004년 7월부터 키워온 유저입니다
    접었다가 얼마전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는 분이 심층이란 곳이 새로 생겼다해서 이번에 힘들게 115퀘스트 마치고 심층 팟들어가려했습니다.
    근데 오늘 9시간 동안 5번했습니다
    오랜만에 이벤트도 있고 해서 렙이나 올려볼까 했는데 팟구하기도 힘들고 팟들어가도 공격도 약하고 그렇다고 방어력이 높기나 한지..
    나이트 케릭은 몸빵다하면서 제일 긴장되고 힘들게 싸웁니다
    그런데도 팟들어가기도 힘들고 데드프론티에서도 세그만 구하고 대부분 팟구한다고 외치는 케릭은 90% 나이트 케릭입니다

    정말 데카론에서 나이트 케릭을 쓰레기로 만들어 버린것 같이 많이 속상합니다
    오랫동안 이 케릭으로 많은 사람들도 알고 해서 가끔이라도 접하지만 정말 요즘엔 업하기도 힘든데 파티 구하기도 힘드니 설상가상이 따로 없더라구요
    나중엔 성질나서..

    심층가서 제일 먼저 죽는 나이트 케릭 공격도 약하고 방어도 약하니 누가 파티를 넣어줍니까?
    올7강 아니면 거들떠 보지도 않는 ..
    기차 탈땐 서머너하고 세그만 구하고 가끔 팟 들어가면 운전만 시키는..
    지금까지 팟사냥하면 거의 대부분 제가 운전 다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팟들어가기는 제일 힘듭니다

    왜 데카론에선 나이트를 이렇게 쓰레기 케릭으로 만들었는지 정말 묻고싶습니다
    오늘 하도 열받아서 이렇게 몇자 적는다는게 ..

    아참 요즘엔 해저에서 기차를 찾아볼수도 없던데 이제 데카론에서 사냥터를 오토 사냥터로만 만드나봅니다
    가끔 미궁12시나 8시서 물자모은다고 기차하긴하는데..
    아까 하도 심층서 열받아서 미궁가니 12시 풀이라 하더군요
    그래서 가봤더니 각방에 오토분들 계시고 오토분들이 기차 못하게 하려고 그렇게 말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한가지 궁금한 점은 요즘도 기차할때 나이트 분들이 대부분 운전하시나요?
    이제는 공격도 약하고 방어도 약한 흐접케릭인데 나이트분들 운전하지 맙시다
    하긴 요즘엔 기차도 잘 없지만..
    속터져서 몇자 적는다는게 많이 적었네요

  • sid9***2007-09-28 12:32 | 59.10.***.***

    98듀얼나이트 균던@랭 무기4-5강이면 날라다닙니다..
    다른캐릭들이 몰라서 그래요. 아니 모르는사람이 하는말이죠.
    전 지금 117도방인데 116까지 듀얼도햇는데...
    손가락이 좀 아프죠 ㅋㅋ 무한 범위스킬이라 댐지도 좋죠.
    한가지 네모박스안해서하는게 중요포인트. 나이트는 공격하다보면 자기도모르게 밖으로나가는데
    하다보면 것도 우습죠.
    7시는 100후반두명이도 깹니다..
    세그팅기면 화력2명이 7시 맏으면 되요. 듀얼나잇 매지나 서먼 헌터.

  • k0118***2007-10-05 13:13 | 222.235.***.***

    섭입견 편견....못하는 나이트들만 가지는 것일뿐.......


    잘하는나이트는 그런생각안가짐


    또한 그런 선입견 편견 드는건 당연 나이트는 근접 케릭이니까......


    그러므로 유저분들이 파티를 않해줌......하지만 다그렇지는 않음......


    같은 나이트라 하더라도.........엄청나게 잘하는 사람이 잇기때문....

    그럼 최소한 똑같이 취급은 안받음....


    이부분에서.......나이트는 어쩔수없음......다같이 파티가 잘될순 없음....




  • rkddnjseh***2007-10-08 22:18 | 210.113.***.***

    듀얼나이트가 균던에선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91.92.92.93.듀얼4명 하고 94세그2명이 균던에령 놀아가면서 연속6판클리어햇습니다 매지 헌터 웃기지말라그러세요 전 콧방귀큅니다 매지 헌터 화력좋다고하면 ㅎㅎ

  • rkddnjseh***2007-10-08 22:20 | 210.113.***.***

    그러구 한번 더올릴게요 나잇트가 심층서 붙어서싸우니 잘죽어나ㅏ간다구요
    절대아닙니다 나잇심층방어구만잇음 절대안죽습니다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3개만 저항목에 투구하나만 저항작하면절댜안죽습니다 투구도 퀘이새풀솟에다가 4개씩만박아서 반지차고 다크차면 75%만듭니다 절대 안죽습니다 참고하세요

  • piblackb***2007-10-09 19:07 | 210.2.***.***

    몹이 체력이 너무 적어서 다들 안맞아서 몰라서 그런듯 ㅋㅋ
    일단 몹체력을 3배로 올리고 경험치도 3배로 올리고 공격력좀 낮추면 나이트 중요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걍 제 생각..
    이겜은 몸빵이 필요없어 ㅡㅡ;

  • immortal***2007-10-16 13:41 | 210.110.***.***

    워.. 리플의 압박.. ;;; 115개... 떱...

    리플 읽는건 포기하고 사견만을 쓰겠습니다.

    선입견이 나이트를 죽인다는 말 맞습니다.
    그건 트윈 서머너에 한해서도 같습니다.

    하지만 나이트 리버스 이후로 많은 나이트들이 테스트를 하면서 길을 잡아가는 추세입니다.
    저는 캐릭을 좀 많이 키우는 편이라 인던과 심층, 데프 등을 거의 모두 하는 편인데
    나이트 좋기만 하던데요.

    요즘 추세가 저레벨에는 순수 듀얼 또는 도방 , 양도 정도이고
    레벨 좀 된다 싶으면 도듀얼 + 도방 이 추세인거 같습니다.

    도방은 블로우와 바운스 디펜더를 위해 사용하므로
    템에 대한 투자는 상대적으로 덜하고, 듀얼이 주력이므로 한도 두자루를 강화 잘 해서
    들고 다니시더군요.

    얼마전 세그로 할 때 130 초반 듀얼 + 도방 나이트 한분이랑 에이랭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미지 보고 한편으로 놀랬습니다.
    스킬 썼다 하면 거의 1만은 끊고 시작하더군요 ㅡㅡ;;; (물론 크리 대미지 입니다만 어택 때문에 나이트의 크리티컬 확률은 95%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둘이서 한곳에서 하는데 거의 놀다 싶이 하면서 잡았습니다.
    데프 등에서도 듀얼 나이트들 무시하거나 기피하는건 아닙니다만...
    이 듀얼 나이트 분이 서머너 무시하는건 본 적 있어서 참 재밌더군요.

    떨어져서 보면 둘 다 기피 대상인데 누가 누굴 기피하려는건지 ㅡ.ㅡ;;;

    이야기가 좀 샜습니다만...

    아무튼 나이트 리버스 한 뒤로 점점 다양화 되어가고 있고 화력도 좋아졌습니다.
    인정 안할래야 안 할 수가 없는 부분이죠.

    하지만 트윈서머너와 마찬가지로 선입견을 가지고 보는 일부 유저들 때문에
    평가절하 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겪어보지 않고서 무조건 좋지 않다고 하는건 별로 좋은게 아니라고 봅니다.
    저는 바기도, 트윈서머너도, 나이트도 (검방은 제외 ㅡㅡ 몹하고 피케이를 하게 놔둘수는 없거든요...) 기피하지 않습니다.

    나이트 분들 힘 내시기 바랍니다.
    저도 나이트 하고 싶어서 현재 부캐 키우고 있는데 레벨이 아직 낮아서
    겨우 앵거 그리고 다니네요.. 떱.. 이넘이 어서 커야 할텐데....
    (저는 이넘 도방 + 양도 로 키울 생각입니다. 제노사이드에 미련이 좀 생겨서 ;;;)

  • hyacinth***2007-10-19 09:33 | 211.231.***.***

    심층만으로 41랩하며 그 동안 느낀점....
    화력- 지팡이 마검사>헌터.매지.법서먼>듀얼.양손 순으로 확실합니다!
    (3,4팟만하면 화력 한명만 바뀌거나 딸려도 금방 압니다)
    문제는 듀얼기사분들 너무 잘눕습니다!! 특히, 130 이하분들 잘눕더군요!
    차라리 방패기사가 안전하고 더 선호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필드서 화력- 기사 최고의 화력은 양도입니다!!
    매지와 비교해봤습니다~ 몹이 많을수록 비교가 안되더군요, ㅡㅡ;;
    매지3명과 양도3명 7강으로 실험해보면 더욱 차이 납니다!!
    매지는 범위가 넓고 연타성이 많아서 몹이 많아도 금방 잡는데,
    양도는 연타가 느립니다~ 듀얼은 양도보다 못해서 패스~

    결과 - 듀얼 심층오면서 지존 방어구나 고랩아니면 팟껴주기 힘듭니다!!
    여지것 거의 심층만으로 40랩 넘게 했지만 클리어 못한적 몇번 안됩니다!!
    그중에 몇번은 원세그다보니 세그가 자주 누워서며...
    듀얼과 하다 낭패본적 몇번 있네여!!

  • kjd6***2007-10-20 20:18 | 210.113.***.***

    그냥...
    데드나 심층이나 인던이나 세그만 안죽으면
    클리어할 가능성 높습니다 ..
    선입견은 버리세요
    세그만 커즈 좔좔 뿌리고 힐 즉각즉각 잘주면
    다른케릭이 놀거나 오토 하지않는 이상
    클리어할 가능성 젤 높습니다

  • milkman***2007-10-20 21:26 | 122.43.***.***

    hyacinth666님 아마도 세그날레 유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머..아닐수도 있지만요..^^

    듀얼이 양도보다 못해서 패스~이말씀을 보고서..좀 웃었습니다 못하다는 기준이 어디이신지..

    나이트 리버스 패치이전에는 지금 보다 훨씬 암울했었지요..공격력 방어력 어느것하나 특별할

    것도 다른케릭보다 좋을것이없고 pk또한 좋지 않으니..정말 암울했었습니다..

    하지만 전 베타초기때부터 거의 모든 나이트유형들을 키워보고 제가 가장재미있게 할수있는것

    이라 듀얼 나이트를 선택하고키워왔습니다.그부분에 있어서 듀얼나이트가 양도나이트보다

    안좋다고 하시는부분은 조금은 섭섭하네요.ㅠ_ㅠ

    단순 대미지만 본다면 당연히 듀얼나이트는 양도나이트보다 데미지 낮습니다..

    하지만 다른부분들로 인해서 양도나이트보다 듀얼나이트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나이트를 키워보셨는지..또한 듀얼나이트에 대해서 어느정도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나이트의 여러가지 유형에 각각 장점과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고 그러기떄문에 어느것이 어느것

    보다 좋은 케릭이다.이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다만 자기 취향에따라서 또한 사냥과 pk

    에있어서 어느곳에 중점을 두고 게임을 즐기는것에 따라서 선택의 기준이 바뀔뿐..

    제가 해본 나이트라는 케릭은 개인적으로 데카론에서 가장 재미있는 케릭이고 좋은 케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드의서의 화력이란 말씀을 어디에다가 관점을 두고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순수 대미지만 본다면 나이트 최강은 당연히 양도일것입니다. 하지만 님도 말씀하셧던것처럼

    사냥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양도보다 듀얼나이트가 떨어질것은 단 한가지도 없다는 점입니다.

    양도나이트와 듀얼나이트의 가장 큰차이점은 스킬시전시에.. 시전속도(공격속도와 연타수)

    차이에있어서듀얼나이트와는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양도 공격속도와 연타속도에있어서

    상대적으로 듀얼나이트보다는 느립니다. 하지만 듀얼나이트(제가 말씀드리는 듀얼 나이트는

    도듀얼 나이트입니다.)공격속도에있어서 양도 뿐만아니라 메이지보다도 훨씬 우수합니다.

    메이지 분명 데미지 좋습니다 하지만 데프뿐만아니라 인던 심층에서 몹의 내성떄문에

    데미지가 100%안들어갑니다.(솔직히 메이지 데카론 베타 초창기떄부터 초반이미지가

    워낙에 좋았습니다..사냥할시에빠른 사냥속도와더불어 엄청난 데미지..그리고 두말할나위없는

    범위공격..하지만 데드프론트가생기고 인스턴트던전 심층이생기며 몹들의 내성으로인하여

    메이지의 데미지는 많은부분차감되고있는것 또한 사실입니다.이부분은 간과하시지 않았나

    싶네요..)물론 차감된다 하여도 메이지 데미지는 좋습니다.하지만 개인적으로 도듀얼나이트

    가 메이지보다 데미지가 약하다고는 절대로 생각안합니다.아마도 도듀얼나이트 유저분들은

    모두 느끼실것입니다.사냥시에나 파티시에..동랩동장비일떄 자기자신보다 데미지가 안좋다는

    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특히 인던.데프.심층등.)

    간단히말씀드리면 몹잡는 속도에있어서 듀얼나이트가 양도나이트보다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심층에서의 문제점은 나이트 뿐만이 아니라 서머너나 바기워리어 모든 근접케릭이

    안고있는 약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물론 나이트는 다른케릭보다 힘든부분이있습니다)

    갓심층가시는듀얼나이트분들도 저항셋 구비하시고 몹의 저항에대해서 숙지하고 있다면

    죽을일은 없다고생각합니다.

  • neomis***2007-10-22 05:43 | 59.8.***.***

    밑에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나이트 화력의 최고봉은 저 밑에밑에밑에님 말씀처럼
    양도라 생각합니다. 물론 듀얼 스킬시전속도가 빠르고, 쿨탐도 금방 금방 돌아옵니다.
    하지만, 양도는 블로우 범위가 2개입니다. 1회성 범위 한개와 2회성 범위 한개가있는데.
    2회범위는 쿨탐이 20초지만 1회짜린 6초로 듀얼주력범위와 쿨탐이 같습니다..
    범위가 한번식 터져줘도 몹의 피깍는속도는 당연히 양도가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양도 > 듀얼 >양메 > 양검or도방 ?? 여태것 저도 나이트 모든유형해보면서
    화력만따지면 저런 순위가 나오지 않나 생각 해봅니다.

  • windmoo***2007-10-31 07:45 | 121.182.***.***

    나이트..

    화력으로만따진다면 당연히 양손나이트가 파괴력죽이지않나요 ㅋㅋㅋ??

    민헌터빼고.. 제가지금까지 피케이해서맞아본결과.. 제노가젤파괴력쌔네요 ㅋㅋㅋ

    민헌터스킬빼고요...

    제노3방스킬시전이느리지만 진짜강합니다...

    듀얼 브렌디쉬란스킬생김으로인해...

    양손보다 한방의파괴력은떨어지지만.. 무한스킬시전능력보입니다....제가지금 검방+듀얼나이트 150대레벨입니다... 어디가서도 사냥능력안떨어진다고자부합니다..

    제가 검방+양검까지해본결과.. 한방은진짜 양검이짱이라보여질정도로강합니다..
    그러나 듀얼 좋습니다진짜로... 브렌디쉬와 앵거 스피어... 소울 이4가지만써도왠만한몹다녹입니다.. 150대유저로서... 나이트화력떨어지신다는분.. 제노한방맞아보시고 생각해보십시오

    ㅋㅋㅋㅋㅋ 아님 듀얼의 무한스킬한번접해보시고그러시던지요 ㅋㅋㅋㅋ

    진짜 민헌터빼고 화력 다덤벼보십쇼 절대안꿀리게해드릴테니

  • sudongh***2007-11-01 13:55 | 220.124.***.***

    나이트 중에서 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는 계열은

    양도+듀얼이죠.

    앵거랑 제노 댐지 하나는 무시무시한 스킬들인데.



  • e10p***2007-11-05 09:24 | 211.169.***.***

    맞는 말임 아무리 랩높아도 컨털못하면 150이 110한테도 잡힙

  • leehb0***2007-11-10 20:08 | 220.88.***.***

    저도 91듀얼나이트 유저입니다.
    피케이 헌터빼고 져본적 없습니다.
    듀얼나이트 메지보다 사냥 훨씬잘하구요.
    데미지도 쎕니다.
    매지분들 맘상하실지 모르지만...
    앵거배우고난후 난최고다란 느낌들었습니다.
    그만큼 듀얼은 쎕니다.
    듀얼 무시하지마세요.
    사냥 ? 엄청잘해요 ^^* 어택엑셀레이션 쓰면요.
    어떤 몹도 무서울게 없다란 생각도 듭니다 ^^
    동렙 검방이랑도해서 이겻구요 ^^ 엄청난 화력으로 녹였답니다!

  • young1143***2007-11-14 09:16 | 61.101.***.***

    음,,저도 나이트지만 화력 안되요 듀얼 나이트 화력 절대 안되여 무한 스킬 돌아가죠 범위로만 듀얼은 그런나 도방보다 데미지 딜러역활 안되요 도방에 블로우 때문에 블로우 운이지만 일단 운도 그러고 도방 방어도 괜찮고 그러나 아주르나이트 무슨 기사든지 몸빵케릭도 아니고 화력도 안되요..이게임에서만 나이트가 죽고있습니다.. 나이트라하면 몸빵케릭입니다 그러나 데카론 나이트 방어 체세그 보단 안나올수있죠 또한 무슨 게임에 스텟이 체력만 올리는지 아 나이트하면 힘 민첩으로 가는것이 정석 아닌지??? 저도 나이트라 답답해서 적어습니다 좀 케릭별 특성을 잘 살리기바람니다 운영진분들은 참고로 110랩 넘어가면 듀얼 나이트은 사냥하기가 자기보다 저랩 몹 밖에 못잡습니다 ..........이유 간단합니다 방어가 안나옵니다 나이트가 방어가 안나오는것이 말이 되는지 아나 운영진 여러분 좀 나이트 좀 살려주세요 데미지 안나오면 몸빵가능하게 하던가 몸빵가능안하면 데미지딜러 역활좀 할수있에 만들던가 아 계속 키우고 있지만 울고 싶어지고 게임하기 싫어져요 ㅡㅡ

  • ai***2007-11-16 10:34 | 121.140.***.***

    지나가다 저도 한줄? 남김니다.

    도듀얼 도방으로 폐허 순례에서 제 세그랑 둘이 돌리고 있습니다.

    헌터 뎀지 좋습니다. 가라뎀지 같은.... (헌터도 키우는중인데 아직 허접해서리;;; 아직 70대 ㅎㅎ)

    물론 매지나 서먼도 뎀지 좋아요 주변에서 잡는거 보면 알수 있지요 바기는 아시다시피 엄청좋은 스

    킬이 있구요 어떤겜이든 나이트(기사)가 마법류를 쓰는 캐릭을 뎀지로 따라가는건 없습니다..

    있나요? 알려주세요 그겜 하게요 ㅎㅎ

    하지만 나이트 또한 뎀지 좋습니다 도방 블로우 보다 도듀얼이 더 빨리 잡는건 당연하고요(제 경험

    상;;)----참고로 제 무기는 130한도 9강 방패는 길가다 줏어 먹은거 ;;;

    둘다 쓰다보면 도방이 좀 답답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피케이 또한 헌터와 올9강끼리 하면 몇초 안걸리거든요 서로 죽이는데;;;;

    도듀얼 하시는분 자부심을 가지고 하세요

    참고로 어설프게 120-130대에 양도니 도방이니 두가지 하지 마시고 솔직히 스킬포인트가

    딸리거든요;;; 140중후반부터 하시면 되겠네요 제 경헙상으론 도방 도유얼 혼합시 151이 되야

    해당스킬 다 찍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도 양검이나 검도방하시는분들 고민 많으실겁니다. 제노가 뎀지는 죽이는게 사실입니

    다. 하지만 제노가 삑싸리 잘나거든요;; 웃겨요 삑싸리 9강양도끼고 나는거 보면 답답하죠 양도나 양

    검은 스킬도 몇개 없는데 쩝... 암튼 글 읽어 주신분들 감사하고요

    두서가 없는글 양해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골드 마니들 드셔서 부자되세요 ^^

    도듀얼 도방 화이팅 ^^



  • roamw***2007-11-22 13:18 | 121.147.***.***

    으흐흐흐

    렙 35, 아주르 듀얼도끼 입니다.

    뭐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전 체력은 거의 올리지 않고 힘에만 스텟을 찍고있습니다.
    체력은 물약으로 떼우고 있는데요~, 괜찮던데요~

    복수의 빙곡에서 놀고있는데, 괜찮던데요~
    사냥? 그거 4~5마리의 몹들이 몰려와도 전, 피가부족해도 쫄린적이 없습니다.

    왜냐면.. 체력은 물약을 먹으면 되고, 데미지는 잘나오니까요~
    블럭은 민첩율좀 높여주면 되니까..
    그렇게 어려운건 모르겠던데요~


    뭐 아직 렙이 낮으니까 이런얘기하는게 이상하겠지만,
    그래도 제 개인적으로는..

    아주르나이트가 아무리 몸빵이라지만, 그렇게 체력만 잔뜩올려가지고 사냥하면
    무슨 재미가 있나요? 긴장감이 없잖아요~ 열대 맞아도 죽지않으니까~~

    차라리 저처럼 긴장감도 있게끔, 체력보다 듀얼도끼로 힘에다 집중 투자 하시면
    사냥도 잘되고 긴장감도 있고, 재밌던데요

    듀얼 아주르나이트는 사냥을 잘합니다. 그렇게 낙관할만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뭐.. 그렇다고 아쉬운점이 없다는건 아니니까, 태끌은 사절요~

    단지.. 사냥에 있어서 아주르나이트가 괜찮다는 말이었습니다.

  • sky1***2007-11-26 20:35 | 125.178.***.***

    음,, 글을 읽어보니 특별나게 듀얼만 좋다고 적으셧는데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검방이 공격력이나 범위가 떨어질지는 모르나

    검방+양검 같은 멀티 나이트로 가는 방법도 잇고

    듀얼 같은 경우는 무기도 2개씩 껴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 으로 여우 있지 않으면 무지 힘듭니다

    또한,, 아직 까지 듀얼이 메방은 모르겟지만 방패케릭 이겻다는건 못들어 본거 같습니다..

    모두 장단 점이 잇겟지만 글으 너무 편파 적인 기분이 들어서 썻습니다

  • milkman***2007-11-27 23:14 | 122.43.***.***

    sky1047 님 뎃글은 읽어보셧나요?

    글을 한번쓰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추가 뎃글로 듀얼 이외으 나이트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썻습니다.

    그리고 듀얼 나이트가 방패케릭나이트에대해서 그렇게 약하다고는 생각안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진것보다는 이긴것이 많은데요.특별히 듀얼이 좋다는 생각으로 쓴것은 아닙니다.

    이글에 추가뎃글 확인을 해보시길....

  • sho***2007-12-04 15:10 | 221.159.***.***

    전 70메방 유저입니다
    이글을 쭉 읽다보니
    듀얼만이 나이트의 화력이다 이런 뜻으로 해석되는군요
    하지만 메방도 듀얼에 비해
    화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 pk에도 꽤 좋구요
    단순히 몸빵과 데미지를 따져봣을때는
    메방은 결코 듀얼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 milkman***2007-12-11 10:46 | 122.43.***.***

    showis 님 메방과 듀얼을 비교하시다니 어떤 듀얼나이트를 보셧는지 모르시지만

    몸빵은 메방이 훨씬좋을지 모르나 데미지에있어서는 듀얼에 한참 못미칩니다.

    저또한 메방을 키워봤습니다.지금 바기가 그런것처럼 한떄 메방이 피케이에있어서 제일좋을

    떄가 있었으니까요.하지만 화력 비교라면은 메방은 양손과 듀얼에 많이 떨어집니다.

    메방도 스턴효과와 많은범위공격으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데미지와 스킬공격속도의

    차이는 듀얼과 비교하기 힘듭니다.그리고 제가 말하는 듀얼나이트는 도듀얼나이트입니다.

    내성이후부터 몹들의 공격력이 많이쎄지기 떄문에 솔로잉시 가장 편한사냥을 할수있는거는

    나이트 계열중에 메방이 가장편할것입니다.스턴효과로인해서 피를 많이 안쓰고 솔로잉이 가능

    하니까요.하지만 균던이나 데프등 단순 화력면에서 본다면 양손계열과 듀얼은 방패나이트에비해

    훨씬우월한 데미지와 화력을 보여줍니다.나이트의 가장큰 장점은 다양한 종류의 나이트를 육성

    할수있다는 점입니다.각각의 나이트계열은 장,단점이 뚜렷하구요.듀얼이 화력부분에있어서 좋지만

    몸빵부분에있어서는 방패계열나이트가 훨씬좋고 그이외에도 여러가지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러하기때문에.꼭 듀얼이 좋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 milkman***2007-12-11 10:52 | 122.43.***.***

    roamwolf 님 일단 힘위주로 키우신다니..저랩때에는 가능하지만..90렙넘어 피톤내성으로

    들어오시면 방어가안되서 사냥이 힘듭니다.내성이후부터는 기차도힘들구요.

    그리고 피케이에 있어서도 체력을 안찍으시면 다른케릭을 이기기 힘들구요.

    물론 장비가 스텟의 단점을 보완해주실만큼 9강셋을 입으신다면 달라지겠지만..^^;;

    앞으로는 업하시면서 체력에도 찍어주실것을 추천해드립니다.저또한 개인적으로 무기스텟이외에

    올체력으로 가는 스타일루 육성하는것이아니라 힘쪽에 조금더 투자를 하면서 키웁니다..물론

    스텟의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다만 자기자신이 즐기는부분에있어서 또는 유형에 따라서

    체력을 조금덜찍느냐 아니면 많이찍느냐의 차이일뿐...현재 데카론에서 체력을 안찍으면

    낮은 방어력떄문에 래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사냥하기가 힘듭니다.

  • boss***2007-12-12 05:24 | 59.25.***.***

    나중에 소설쓰면 잘쓸꺼 같네요

  • fkgust***2007-12-13 15:14 | 61.34.***.***

    소설하시낭
    ㅋㅋ

  • makka***2007-12-14 04:11 | 124.59.***.***

    저 또한 90랩중반의 나이트 유저인데요

    윗글 정말 공감 갑니다

    저는 오베때 부터 쭉 했으나 여러 케릭을 키워 본 터라 나이트는 이정도만 키웠는데요

    저는 현재 패치된 나이트의 대안으로

    딱 듀얼 혹은 양검이 화력이라고 보진 않구요

    멀티 케릭도 있죠 도방+도듀얼 또한 좋지요

    저는 팟위주로 사냥을 하신다면 메방+메듀얼을 추천합니다.

    리버스 후에 메방+ 메듀얼로 쭉 하는데요 정말 좋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메방은 스턴이 주무기이고 메듀얼은 화력이죠

    도방+도듀얼보다 화력이 약간은 떨어지지만 스턴이라는 무기는 사냥시 너무 좋기 때문에

    버리기 아깝더라구요

    헤비블로우라는 51랩 스킬은 2연타 80% 스턴에 쿨탐이 5-6초 입니다<정확히 기억이 ㅋㅋ>

    헤비쓰고 다른 스킬 2번만 쓰면다시 헤비블로우 쿨탐이라서 몹에게 1번 공격당하고 바로 스턴 걸어

    버리죠.

    81랩 솔라이블도 스턴공격이지만 4연타구요 데미지는 소울 나이트 정도 나옵니다

    듀얼 쪽은 다들 잘 아실꺼고요 ^^

    이제 제가 사용하는 스킬 순서입니다

    헤비-어택엑셀-솔라이블-바운스디펜스(방어력 상승효과입니다)-헤비(스턴을 함 걸어주고 탭키로

    듀얼로 교체)-브랜디쉬-스파우트앵거-소울나이트-브랜디쉬(여기까지 사용하면 바운스디펜스효과

    까지 유지되서 듀얼시에도 방어력은 좋습니다. 다시 탭키로 메방 교체)

    위 과정을 반복하면 바운스 디펫스 쿨타임하고 딱 떨어지죠

    1회 끝나면 어택은 못쓰기 때문에 97랩 스킬을 넣으셔도 되구요 탭키로 무기교체를 잘하신다면

    중간에 스파우트 앵거 한번더 넣으셔도 좋지만요 귀찮아지기 때문에

    이렇게 저는 사용 하는중입니다

    방어력 과 화력 까지 겸비한 좋은

    메방+메듀얼 멀티 버전 이였습니다

    갠적으로 피케이는 선호 안해서 ㅎㅎㅎㅎ

    윗글 내용도 팟좀 끼워 달라는 애기이니 저 처럼 해보신다면 또 다른 나이트를 경험 해보실수 있습니다

    다만 메방이 무기 구하기는 힘들죠 ㅡㅡ;;;;

    전 5강 정도에 만족하고 사냥 중이구요

    어차피 재미로 한다면 이정도면 쓸만한 나이트 일껍니다



  • ps***@P2007-12-15 12:22 | 122.254.***.***

    렙업부터해--

게임 이용등급 안내

데카론은 15세 이용가 입니다.

제명 데카론(LIGHT) 상호 (주)유비펀스튜디오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등급분류번호 제CL-080924-002호
등급분류일자 2008.09.24 게임제작업 등록번호 제2016-000014호

데카론은 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입니다.

제명 데카론(HARD) 상호 (주)유비펀스튜디오
이용등급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번호 제CL-070307-010호
등급분류일자 2007.03.07 게임제작업 등록번호 제2016-000014호

M-보안카드 이용안내

※ 회원님께서는 유비펀스튜디오 M(매트릭스) 보안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지하기

U-OTP+ 이용안내

※ 회원님께서는 유비펀스튜디오 U-OTP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휴대폰에 설치된 U-OTP 프로그램 실행 후 OTP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U-OTP 인증번호
해지하기
Loading...